기본 마스터 스킬
마스터만이 취득 가능.
같은 이름의 스킬은 2개 이상 소지 불가.
개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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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 |
제한 : - |
효과 : 처음부터 소지하고 있는 스킬. 임의의 능력치를 +1하거나 크리티컬과 펌블의 보정치에 +1의 보너스를 얻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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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 : 각 인간의 개성을 나타내는 것. 그것은 때로는 힘이 된다. 서번트들의 눈으로 보기엔 미미한 것이지만. |
질서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 | 제한 : - |
효과 : [혼돈]과 동시에 지닐 수 없다. [혼돈] 속성이 없는 자신과 계약 중인 서번트의 [내구] [행운] 이외의 능력치 1개를 +1한다. | ||
설명 : 당신은 질서를 중시한다. 그것은 질서를 관장하는 서번트가 아무런 걱정없이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
혼돈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 제한 : - |
효과 : [질서]와 동시에 지닐 수 없다. [질서] 속성이 없는 자신과 계약 중인 서번트의 [마력의 그릇]을 +4한다. | ||
해설 : 혼돈이라는 것은 관용이라고 볼 수도 있다. 요컨대 당신의 서번트에게 제약이 없어진다는 뜻이다. |
변장 기술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이 어떠한 모습으로든 씬에 등장할 수 있는 능력. 그러나 이 기술을 사용한 자는 그 장면에 <인간 관찰>을 지닌 자가 있을 경우 파악된다. | ||
해설 : 어떤 수단, 마술 등으로 모습을 바꾸는 기술. |
재능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취득할때마다 임의의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한다. 선택한 능력의 최대치가 EX(12)가 된다. 이 기술은 다른 능력치마다 다른 스킬로 얻을 수 있다. (예시 : <재능 : 근력>처럼 얻는다.) | ||
해설 : 당신에겐 어떠한 재능이 넘쳐나고 있다. 그것은 마술이거나 혹은 발이 빠르다거나 운이 좋다거나 같은 것일지도 모른다. |
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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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근력]의 능력치를 +1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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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근력]의 능력치를 +3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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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근력]의 능력치를 +5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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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당신은 훈련을 통해 몸을 단련하고 있다. |
완강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내구]의 능력치를 +1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내구]의 능력치를 +3한다. | ||
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내구]의 능력치를 +5한다. | ||
설명 : 당신은 남들보다 튼튼하다! |
선제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민첩]의 능력치를 +1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민첩]의 능력치를 +3한다. | ||
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민첩]의 능력치를 +5한다. | ||
설명 : 당신은 기선을 제압하는 것에 뛰어나다. |
마력 유지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마력]의 능력치를 +1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마력]의 능력치를 +3한다. | ||
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마력]의 능력치를 +5한다. | ||
설명 : 당신은 소유하는 마술 회로는 많고 강력하다. |
운명의 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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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행운]의 능력치를 +1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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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행운]의 능력치를 +2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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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행운]의 능력치를 +3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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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V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행운]의 능력치를 +4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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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 : 당신은 운명의 여신에게 사랑받고 있다. |
마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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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마력]을 +2하고, 자신과 계약 중인 서번트의 스킬 포인트를 +1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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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당신은 마술을 배워, 마력을 단련한 마술사이다. |
승부사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럭]의 최대치를 +2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럭]의 최대치를 +3한다. | ||
설명 : 당신은 막판 승부에 강하다. 이길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은 제쳐두고, 상대보다 능숙한 상황을 잘 만들 수 있는 것이다. |
해방자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럭 발동력]의 최대치를 +2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럭 발동력]의 최대치를 +3한다. | ||
설명 : 당신의 전력은 다른 사람을 쉽게 능가한다. |
현대 마술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데미지 판정 이외의 마술 판정] 시 사용 가능. 그 판정의 보정치 +4.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데미지 판정 이외의 마술 판정] 시 사용 가능. 그 판정의 보정치 +6. | ||
설명 : 당신은 현대까지 전해져내려오는 마술을 익히고 있다. |
현대 무술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데미지 판정 이외의 물리적 판정] 시 사용 가능. 그 판정의 보정치 +4.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데미지 판정 이외의 물리적 판정] 시 사용 가능. 그 판정의 보정치 +6. | ||
설명 : 현대 무술은 오랜 연구 끝에 아득한 과거의 영령의 시대와 비교할 수 없을만큼 발전되었다. 육체로는 이길 수 없을지언정, 기술로는 지지 않는다. |
마술침투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마법 공격]의 데미지 판정 직전에 발동한다. 그 데미지에 +6.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마법 공격]의 데미지 판정 직전에 발동한다. 그 데미지에 +8. | ||
설명 : 당신의 마술은 대상에 대한 간섭성이 뛰어나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피해가 더 큰 것이다. |
호신무술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물리 공격]의 데미지 판정 직전에 발동한다. 그 데미지에 +6.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물리 공격]의 데미지 판정 직전에 발동한다. 그 데미지에 +8. | ||
설명 : 당신은 무술을 수련하고 있다. 수행이 특이했던지, 혹은 마술로 강화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주먹은 서번트에게도 통하는 일격이었다. |
대마술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때 사용. 자신이 받을 [마법 공격]의 데미지를 -4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때 사용. 자신이 받을 [마법 공격]의 데미지를 -6한다. | ||
설명 : 당신은 마술을 약화하는 힘을 지녔다. 죽음 정도는 피할 수 있을 정도로. |
물리경감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때 사용. 자신이 받을 [물리공격]의 데미지를 -4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때 사용. 자신이 받을 [물리공격]의 데미지를 -6한다. | ||
설명 : 당신의 몸은 물리적인 공격에 조금 적응되어있다. 그것이 체질인지 혹은 기술인지는 모르겠지만. |
질주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할 [선수판정] 혹은 [도주판정] 시 발동. 그 판정의 보정치 +4.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할 [선수판정] 혹은 [도주판정] 시 발동. 그 판정의 보정치 +6. | ||
설명 : 선의 선을 취한다는 것. 당신은 민첩함이 뛰어나다. 신체 능력으로 이길 수 없다면 기술로라도 이기면 된다는 것이다. |
암살술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데미지 판정 이외의 기습 판정] 시 발동. 그 판정의 보정치 +3.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하는 [데미지 판정 이외의 기습 판정] 시 발동. 그 판정의 보정치 +5. | ||
설명 : 당신은 암살의 기술에 뛰어나다. 그것이 단련에 의한 것인지, 천성에 의한 것인지는 불명이다. |
용의 무(龍之武)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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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서브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코스트로 [HP]를 최대 6점까지 사용하고, 이 턴 중 [물리공격]의 데미지를 +[소비한 HP]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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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대지에 흐르는 용맥과 자신의 몸을 흐르는 기맥을 연결하는 것으로 일시적인 신체 능력의 향상을 초래한다. 그러나, 용맥은 사람의 몸에 있어서 부담이 큰 것이다. |
의식 강화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계약 중인 서번트의 스킬 포인트 +1.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계약 중인 서번트의 스킬 포인트 +2. | ||
설명 : 당신이 마술사로 살아오면서 익힌 것인가, 혹은 철저한 준비 속에서 얻은 단순한 우연인가. 당신의 서번트는 평범한 서번트보다 강하다. |
피의 제물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서브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최대 [HP] -10까지 임의의 능력치들을 감소시킨다. 이 턴에서 자신과 계약 중인 서번트가 주는 데미지 판정에 +[감소시킨 수치의 절반]한다. | ||
설명 : 자신의 피를 댓가로 일시적으로 서번트를 강화시킨다. |
기원각성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게임 중 1회 |
효과 : 어떤 판정을 사용할 때 발동 가능.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1개 선택하고 그 능력치를 그 판정동안 2배(한계치 무시)로 한다. | ||
설명 : 이 세상 모든 물건에는 기원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검, 정지, 허무. 다양한 기원이 개성과 특징으로써 그 물건에 반영된다. 기원에 완전히 각성해버린 물건은 강력한 힘을 얻지만, 기원에 집착하는 것처럼 성격이 삐뚤어져있다. |
롱 레인지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은 인접한 전투 지역의 캐릭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있다. 그러나, [동일한 전투 지역] 등처럼 대상과의 거리가 명시되어있는 행동은 불가. | ||
설명 :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능력. |
차지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이 후위에 존재할때만 메인 페이즈를 소비해 발동 가능. [전위], [중위], [후위]에서 1개를 선택한다. 자신은 다음 아군의 턴 종료시까지, 전투 페이즈 중에 자신이 선택한 전투 지역을 자신과 같은 전투 지역으로 취급한다. | ||
설명 : 초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능력. |
슈팅 마인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없음 |
효과 : 메인 페이즈를 소비해 발동 가능. 전투 페이즈 중에 존재하는 전투 지역을 1개 선택한다. 그 턴 종료 시, 선택한 전투 지역에 존재하는 캐릭터 모두에게 5의 데미지를 준다. 이 데미지는 어떠한 능력으로도 증가, 감소되지 않는다. | ||
설명 : 전장에 시간차 함정을 설치하는 정도의 능력. |
스킬 재밍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전투 페이즈 중 임의의 타이밍에 사용 가능. 대상 1체가 그 다음에 사용할 서번트 스킬, 또는 선언이 필요한 상태 스킬 중 1개를 이 스킬이 발동된 턴동안만 무효로 한다. 어디까지나 [이 다음에 사용할 스킬]을 무효화하는 것이므로 대상이 이미 사용한 스킬이나 상시 발동 스킬을 무효로 할 수는 없다. 이 스킬은 대상과 자신이 같은 지역에 있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마스터라고 해도, 서번트에 대한 대비를 취하는 것 정도는 가능하다. …물론 큰 용기가 필요하지만. |
스킬 스턴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전투 페이즈 중, 대상이 서번트 스킬을 발동한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의 발동한 서번트 스킬을 이 턴 중 무효화한다. 이 기술은 대상과 자신이 같은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상시 발동 스킬은 해제할 수 없다. | ||
설명 : 서번트에 대한 원호, 지형적인 이점, 또는 마스터의 능력. 혹은 우연인가. 그러한 여러가지의 요인 등으로 서번트의 능력을 봉인한다. |
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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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전투 페이즈 중, 메인 행동을 소비하고 아군 1체의 HP를 6 회복시킨다. 전투 페이즈가 아닌 상황에서 사용할 경우 HP를 9 회복시킨다.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발동 시, 비용으로 [럭] 1점을 지불하는 것으로 회복량을 +3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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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전투 페이즈 중, 메인 행동을 소비하고 아군 1체의 HP를 10 회복시킨다. 전투 페이즈가 아닌 상황에서 사용할 경우 HP를 15 회복시킨다.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발동 시, 비용으로 [럭] 1점을 지불하는 것으로 회복량을 +5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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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약간의 마력과 마술을 가다듬어서 쓸 필요는 있지만, 당신은 회복과 치유에 관한 술법을 지니고 있다. |
디스탭 서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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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적 캐릭터가 [원호]를 선언했을때 발동할 수 있다. 대상의 [원호 자세]를 해제시킨다. 대상은 [원호] 이외의 행동을 다시 선언한다.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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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 : 교묘한 방해로 당신은 상대의 연계를 허락치 않는다. |
어게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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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아군 진영의 판정 직후 사용 가능. 다시 한번 그 판정을 굴리게 하고 판정을 결정한다. (판정자가 결정.)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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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적의 행동을 방해하거나, 아군을 마술로 강화하는 등의 지원으로 선택지를 늘린다. |
무브 스택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적 캐릭터가 [이동]을 선언했을때 발동할 수 있다. 대상의 [이동]을 1번 무효로 하고, 대상이 그 턴 중 [이동]을 선택할 수 없게한다. 대상은 [이동] 이외의 행동을 다시 선택한다. 이 기술은 대상과 자신이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마법이나 지형 등으로 상대를 방해하는 기술. |
린포스 : 물리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씬 1회 |
효과 : [물리공격판정], [물리방어판정] 중 하나를 할 때 발동한다. 그 [물리공격]이 끝날때까지 아군의 서번트 1체의 [근력]을 +2한다. 상한 돌파 가능.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자신의 서번트의 근력을 마술과 예장, 혹은 계약의 경로에서 흐르는 영혼의 힘으로 강화한다. |
린포스 : 마술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씬 1회 |
효과 : [마법공격판정], [마법방어판정] 중 하나를 할 때 발동한다. 그 [마법공격]이 끝날때까지 아군의 서번트 1체의 [마력]을 +2한다. 상한 돌파 가능.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자신의 서번트의 마력을 마술과 예장, 혹은 계약의 경로에서 흐르는 영혼의 힘으로 강화한다. |
디코이 앤 스루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과 계약한 서번트가 같은 씬에 존재하는 경우, 자신은 같은 전투 영역에 적 캐릭터가 존재하고 있다고 해도 대항 판정을 하지 않고 전투 지역을 [이동]할 수 있다. | ||
설명 : 자신의 서번트를 미끼로 전장을 자유롭게 움직여 위치를 선정한다. |
에어리어 실딩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전투 지역 배치 시, 코스트로 [럭] 1점을 사용하거나 전투 페이즈동안 자신의 행동때마다 서브 행동을 소비하고 발동한다. 자신과 같은 전투 영역에 있는 적과 아군 모두의 캐릭터는 다른 전투 영역에서 행해지는 모든 행동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그러나 이 기술의 효과 중, 자신은 전투 지역을 [이동]할 수 없으며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경우 그 데미지는 5 증가한다. 어떤 효과로 이동되거나 서브 행동을 소비하고 선언하는 것으로, 이 기술의 효과를 해제한다. 또한 이 기술의 효과 중 어떤 효과로 이 기술의 효과가 소멸될 경우 [럭] 1점을 소비하는 것으로 즉시 다시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장애물을 사용하여 적에게 초 근접 전투를 시도한다, 난전을 위해 결계를 만든다처럼 멀리서 보고 있을 뿐인 겁쟁이들이 손댈 수 없는 폐쇄 구역을 만들어낸다. |
불릿 프루프 | ||
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의 전투영역에서 2개 이상 떨어진 영역에서 받은 자신이 받는 데미지와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6점 감소한다. 또한 자신과 인접한 영역에서 자신이 받는 데미지와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3점 감소하지만, [원호]로 아군 진영에 보조를 할 경우 효과의 수치는 절반이 된다. | ||
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의 전투영역에서 2개 이상 떨어진 영역에서 받은 자신이 받는 데미지와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12점 감소한다. 또한 자신과 인접한 영역에서 자신이 받는 데미지와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6점 감소하지만, [원호]로 아군 진영에 보조를 할 경우 효과의 수치는 절반이 된다. | ||
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의 전투영역에서 2개 이상 떨어진 영역에서 받은 자신이 받는 데미지와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18점 감소한다. 또한 자신과 인접한 영역에서 자신이 받는 데미지와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9점 감소하지만, [원호]로 아군 진영에 보조를 할 경우 효과의 수치는 절반이 된다. | ||
설명 : 원거리 공격에 대응하는 방어 수단을 만들어냈다. |
서바이벌리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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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이 사망 [HP]가 0이 아닌 -15가 된다. [HP]가 마이너스 상태로 다음 씬의 종료될 경우 자신은 사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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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이 사망 [HP]가 0이 아닌 -20가 된다. [HP]가 마이너스 상태로 다음 씬의 종료될 경우 자신은 사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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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I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이 사망 [HP]가 0이 아닌 -25가 된다. [HP]가 마이너스 상태로 다음 씬의 종료될 경우 자신은 사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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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살고자하는 것. 몸의 튼튼함이 아닌, 그저 살고자 하는 의지일 뿐. |
후의 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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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이 스킬을 지닌 동안, 자신이 하는 [기습 공격]의 판정에 항상 +2. 또한 자신을 포함한 아군이 [기습 공격]을 받을 경우 [럭] 2점을 소비하여 사용한다. 이 기습 공격 페이즈에서 이 기술을 선언한 캐릭터가 공격측이, [기습 공격]을 한 쪽이 방어측이 된다. 그러나 이 공격에 의한 데미지는 대상이 [기습 공격]에 받는 제한과 같은 제한을 받는다. (<기색 차단> 등.) 또한 이것과 동명의 스킬을 중복해서 사용하여 효과를 무효로 할 수는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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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기습적인 공격을 상대보다 먼저 대응해 공격을 되돌려준다. |
무색 령주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령주의 효과를 서번트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 ||
설명 : 순수한 마력의 덩어리인 령주의 마력을 이용하여 자신을 강화한다. |
단명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은 시나리오 종료시까지 GM과 상의한 생명을 구할 방법을 찾지 못할 경우 시나리오 종료시 반드시 사망한다. 또한 자신은 전투에 영향이 없는 [임의의 판정표]를 작성하여 캐릭터 생성시 지정한 시간에 [판정표]의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효과는 GM과 상담한다. 이 [판정표]는 1 플레이어당 1개만 적용할 수 있기에 다른 [판정표]를 만드는 효과를 같이 쓸 수는 없다. | ||
설명 : 당신은 단명한다. 그러므로, 격동의 며칠을 보내게 되는 것이다. |
용맥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6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취득시 HP 회복 필드, 럭 회복 필드, 영지 회복 필드의 3종류의 필드 중 1개를 지정한다. 자신이 선택한 필드에 존재하는 동안에만 이 효과가 발동한다. 자신의 판정에 +1하고 자신의 진영이 허락한 진영 이외에는 필드의 효과를 사용할 수 없다. | ||
설명 : 세계에 흐르는 용맥을 조종하는 정도의 술법. |
자신있는 지형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취득시 영지 이외의 필드를 하나 지정한다. 자신이 그 필드에 존재하는 동안 자신이 받는 데미지를 5 줄이고 [물리공격판정], [마법공격판정]에 +4. 이 기술은 필드마다 다른 스킬로 얻을 수 있다. (<자신있는 지형 : 번화가> 등.) | ||
설명 :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싸운다. 혹은, 그 장소에 대한 지식이 미리 있는 것일 수도 있다. |
사보추어 어택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시나리오 중 3회 |
효과 : 이동 페이즈 종료시 자신이 있는 필드와 인접한 필드를 하나(자신이 있는 필드는 불가.) 선택한다. 필드에 캐릭터가 존재하는 경우, 자신은 [럭] 1점을 소모하여 "[행운]x2"의 데미지를 필드에 존재하는 캐릭터에게 준다. 캐릭터가 복수 존재할 경우, 데미지를 캐릭터 수만큼 균등하게 나눈 값을 각 캐릭터에게 적용한다. | ||
설명 : 함정을 만들거나, 초 원거리에서 저격을 한다거나. 그러한 행위. |
정밀행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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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어떤 판정을 하기 전에 사용한다. 정상적으로 주사위 굴림을 하고, 그 판정이 펌블이 아니었던 경우 결과를 [9]로 취급한다. 이때, 크리티컬은 발생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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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II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1턴 1회 |
효과 : 자신이 어떤 판정을 하기 전에 사용한다. 정상적으로 주사위 굴림을 하고, 그 판정이 펌블이 아니었던 경우 결과를 [10]으로 취급한다. 이때, 크리티컬은 발생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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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기계와 같이 정밀하게, 혹은 신의 기적과도 같은 손재주를 발휘한다. |
불행 중 다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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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시나리오 중 3회 |
효과 : 아군의 캐릭터가 펌블을 냈을 때 사용 가능. 그 펌블을 무효로 하고 평범한 결과가 나온 것으로 취급한다.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장소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은 <불행> 스킬을 자동으로 취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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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당신은 악운에 강하다. 당신과 함께한 자들 모두 그렇게 말했다. |
불행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없음 | 제한 : 없음 |
효과 : <불행 중 다행>을 취득한 경우 자동으로 배우게 된다. 이 기술을 소지한 캐릭터는 판정 시, 2회 판정하여 결과가 나쁜 쪽을 채용한다. 또한 자신은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 ||
설명 : 당신은 악운에 강하다. 그렇다고해서 운이 좋은 것은 아니다. |
저력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6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의 [HP]가 5 이하가 될 경우 효과가 발동된다. 자신이 받는 데미지를 20 감소하고, 모든 판정에 +1. [HP]가 6 이상이 될 경우 효과는 해제된다. | ||
설명 : 현재를 살아가는 인간의 저력. 알게 되는 것이 좋다. |
기사회생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효과 참조 | 제한 : 없음 |
효과 : 이 스킬의 소모 포인트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제한 : 1씬 1회]의 스킬의 수와 같은 수치가 된다. 자신의 [HP]가 4 이하가 되었을 때,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제한: 1씬 1회]인 스킬의 제한을 [제한 : 1씬 2회]로 변경한다. [HP]가 5 이상이 되면 이 효과는 해제된다. | ||
설명 : 죽음 속에 살 방법이 있다. 기사회생의 수단은 생명의 불씨가 꺼질 때에서야 발휘된다. |
광화 제어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은 전투 페이즈의 각 턴 개시시에 자신과 계약 중이고 같은 장소에 존재하는 서번트의 스킬 <광화>의 효과를 사용할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았다면, 스테이터스의 감소분만큼 [HP]를 잃고, 적용할 경우 잃어버렸던 [HP]를 다시 현재의 [HP]에 가산한다. | ||
설명 : 광화 술식을 약하게 하는 것으로 연비가 나쁜 버서커의 마력 소비를 억제한다. |
휘말려드는 체질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자신의 [HP]의 최댓값을 +8. 플레이어는 크리티컬과 펌블의 수정점수가 3 이하인 경우, 4로 수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자신이 하는 [물리공격], [마법공격]의 데미지 이외의 판정에 -2하고 자신의 데미지를 -3. 자신이 [물리공격], [마법공격]으로 받는 데미지에 +3. | ||
설명 : 휘말려드는 체질의 일반인. 악운에 강한 것인지, 악운에 사랑받는 것인지. 어쨌든 극단적인 삶을 살고 있다. |
이치인가 천벌인가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4 | 제한 : 시나리오 1회 |
효과 : 임의의 판정 때 사용. 자신이 하는 그 판정동안 크리티컬 값을 "2,7,9,16"으로 하고 그 외의 결과를 펌블로 한다. 이때 재굴림은 가능하지만, 판정된 다이스의 결과를 변경할 수는 없다. | ||
설명 : 이치인가 천벌인가. 상황이 나쁘다면 운에 기댈 수 밖에 없겠지. |
일상생활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5 | 제한 : 1씬 1회 |
효과 :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씬 내의 캐릭터의 달성치에 ±4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선택). 이 기술은 대상이 자신과 같은 영역에 존재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당신은 일상생활에 능통하다. 그 때문에, 좋아하는 것을 낚거나 주위의 것을 사용한다거나 등의 재지가 있다. 가끔 프로 수준의 능력을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
용맹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6 | 제한 : 1씬 1회 |
효과 : 서브 행동을 소비하고 발동. 다음 자신의 턴이 올 때까지 자신이 같은 전투 영역의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 판정에 +[5x경과 턴]하고 자신을 대상으로 한 행동에 의한 데미지를 2배로 한다([원호] 등으로 바꿔도 데미지는 2배). 또한, 효과 중에 자신은 스테이터스와 판정에 보정을 더하는 마이너스인 효과를 받지 않는다. 단, 데미지나 코스트, 약점계 상태 스킬을 포함한 상시 효과는 무효화 대상이 되지 않는다. | ||
설명 : 마음껏 싸운다. 적의 품에 뛰어들어 노도의 공격을 가한다. 그런 결사의 공격을 위해 자신의 방어는 뒷전이다. |
운명존재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1시나리오 1회 |
효과 : 자신의 [행운]이 B(8)가 아니라면 발동할 수 없다. 코스트로써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E(1)로 하고 선언한다. 특수형 보구 스킬 <작은 기적>을 자신이 발동한다. 효과는 GM과 상담. 이 스킬의 발동은 어떤 효과로든 비활성화되지 않고 반드시 발동한다. | ||
설명 : 당신의 운명을 다 소모하는 것으로 운명을 바꾼다. 이것은 기적. 한 인간이 일으킨 작은 기적이다. |
포커페이스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자신은 서번트 스킬 <인간 관찰>을 무효화한다. | ||
설명 : 당신은 자신을 감추는 것에 뛰어나다. |
호문쿨루스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0 | 제한 : 없음 |
효과 : 임의의 능력치에 2를 배분한다. [물리공격]이나 [마법공격] 중 하나를 선택한다. 선택한 행동으로 데미지를 받은 경우,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받는다. 또한 자신은 [내구]의 최대치를 C(6)으로, [물리공격]을 선택하지 않으면 [근력]의 최대값이 E(2), [마법공격]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마력]의 최대값이 E(2)가 된다. 이 최대값은 어떤 효과로도 한계돌파되지 않는다. | ||
설명 : 당신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호문쿨루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