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e TRPG another/마스터 스킬

속성 마스터 스킬

Baekwoong 2020. 3. 21. 16:36


질서의 범인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질서]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의 능력치의 최저값은 D (4), 최대값은 C (6)이 된다. 이 스킬을 취득했을 때, D (3) 이하의 능력치가 있다면 D (4)까지 상승시키고, B (7) 이상의 능력치가 있다면 C (6)까지 감소시킨다. 그 후 어떤 효과로도 능력치 값이 D 이하가 되지 않게 된다.

설명 : 범용적인 질서. 오로지 견실할뿐인. 안정적인 것.



질서의 강요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시나리오 2회

효과 : 자신이 [질서]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씬에 존재하는 하나의 캐릭터의 판정 직후에 발동 가능. 그 판정으로 나온 4 이하의 주사위를 5로 하고, 11 이상의 주사위를 10으로 한다.

설명 : 일탈없는 삶. 혼돈스러움보다는 안정과 질서를.



혼돈의 천재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크리티컬과 펌블 다이스를 추가로 하나씩 설정한다. 자신은 크리티컬치와 펌블치를 수정할 수 없게 된다.

설명 : 혼란스러운 것. 읽을 수 없는 운명. 낙원과 연옥.



혼돈의 행동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시나리오 2회

효과 : 자신이 [혼돈]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씬에 존재하는 하나의 캐릭터의 판정 직후에 발동 가능. 그 판정을 재굴림시키고, 재굴림시킨 후의 다이스를 채용한다.

설명 : 인정되지 않는 결과. 재조합된 질서. 불안정과 혼란.



중립의 달인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중립]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럭]의 효과에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주사위값에 ±1한다.]의 효과를 추가한다.

설명 : 질서에 대한 무관심. 혼돈에 대한 몰이해. 손재주의 자아.



중립의 재정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시나리오 2회

효과 : 자신이 [중립]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씬에 존재하는 하나의 캐릭터의 판정 직후에 발동 가능. 그 판정에 크리티컬이나 펌블이 나온 경우, 그 크리티컬이나 펌블을 취소하고 평범한 결과로 취급한다.

설명 : 질서의 부정. 혼돈의 부정. 이기적인 조화.



성전을 행하는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질서 선]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모든 판정을 하기 직전 그 판정에 +1 할지를 정할 수 있다. +1했다면 그 판정으로는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원래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 판정에서는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설명 : 질서와 선. 그것은 높은 덕의 증거. 그러나 때로 그것은 두 질서의 대립이라는 딜레마를 안고 있다.



은혜로운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중립 선]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자신의 [럭]의 효과를 아군 진영의 캐릭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설명 : 중립과 선. 그것은 양심의 증거. 정해진 질서도, 마음을 흔드는 악도 자신의 양심에 어긋나는 것.



행복한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선]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전투 페이즈가 시작되기 전에 [럭] 2점을 소비하고 선언한다. 자신 진영의 캐릭터 1체마다 적 진영의 캐릭터 1체 이상을 강제적으로 [결투] 상태로 할 수 있다. 이때 반드시 같은 씬 중 적대 진영의 캐릭터 모두를 결투 상태로 배정해야한다. 이 효과의 대상이 된 적대 진영의 캐릭터 모두가 각 1점씩 [럭]을 소비하는 것으로 이 효과를 거부할 수 있다. 또한 이 스킬의 효과로 이루어진 [결투] 중 하나가 종료될 경우, 이 스킬의 효과로 아직 행해지고 있는 [결투]에서 살아남은 캐릭터는 참전할 수 있다. (이 스킬의 효과가 아닌 [결투]에는 불가능.)

설명 : 혼돈과 선. 그것은 개인의 증거. 가장 존중해야할 것은 개인이며, 면밀한 계획이 많은 조직은 때로는 개인보다 못하다.



징계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질서 중용]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이 존재하는 씬에서 [기습공격]이 행해진 경우, 자신은 코스트로 [럭] 1점 또는 [HP] 5를 소비하여 그것을 강제로 중지시킬 수 있다. [기습공격]을 하는 대상은 [럭] 1점을 소비함으로써 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다.

설명 : 질서와 절제. 그것은 학문의 증거. 선도 악도 관계없이 도덕같은 자신의 자랑이 우선된다.



자유로운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중용]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씬에 자신 이외의 아군이 없을 경우 모든 판정을 가장 높은 수치의 능력치 값으로 한다.

설명 : 혼돈과 중용. 그것은 자유의 증거. 자기 자신만을 제일로 여기고, 어떠한 것도 자신에게 우선시되지 않는다.



악역과 같은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1씬 1회

효과 : 자신이 [질서 악]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과 상대 캐릭터가 대항 판정의 달성치를 비교한 직후 사용한다. 자신의 주사위 굴림과 상대의 주사위 굴림을 같은 값으로 변경하고 다시 달성치를 비교한다. 이때 변경한 주사위가 크리티컬이나 펌블일 경우, 발동된다.

설명 : 질서와 악. 그것은 억압의 증거. 규칙에 따라 타인을 해치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죄지은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중립 악]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이 [사망]하는 피해를 받은 경우 자신은 [럭] 1점을 소비하여 같은 전투 영역에 있는 아군 진영의 캐릭터에게 그 데미지를 모두 옮길 수 있다.

설명 : 중립과 악. 그것은 죄의 증거. 편리한 규칙을 이용하여 타인에게 관심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그 행동엔 일말의 양심의 가책이 존재하지 않는다.



파괴하는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악]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이 참여하는 전투를 시작하기 직전 [럭] 1점을 소비하고 [럭]의 최대치를 1 줄이는 것으로 참여를 거부할 수 있다. (필드에서 [럭]을 회복하는 효과를 사용하면 최대치는 원래대로 돌아간다.) 이 경우 전투가 발생하지 않은 취급이므로 필드 효과도 사용할 수 없다.

설명 : 혼돈과 악. 그것은 파괴의 증거. 규칙도 신념도 없이 자신의 관심만으로만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