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작성 방법
캐릭터의 작성 방법에는 「컨스트럭션」과 「퀵 스타트」의 두 가지가 있음.
근데 어차피 여기선 퀵 스타트는 안 쓴다.
■ 컨스트럭션
여기서는 클래스의 선택, 특기 등 게임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플레이어가 결정한다.
■ 퀵 스타트
미리 준비한 샘플 캐릭터를 선택하고, 개인 데이터를 추가해서 만드는 것.
■ 개인 데이터
캐릭터의 성별이나 연령, 용모 등.
캐릭터의 출생 등의 설정 부분을 결정하는 것이 개인 데이터.
■ 컨스트럭션
1. 스타일의 결정
2. 클래스의 결정
3. 능력치의 결정
4. 특기의 취득
5. 아이템의 취득
■ 스타일의 결정
스타일은 캐릭터의 선천적 · 근원적인 성향을 나타낸다.
「배반율」이라는 캐릭터의 어둠의 측면(혹은 「진정한 모습」)이 스타일로 결정된다.
작성 시 1가지 스타일을 결정해야한다.
■ 클래스의 결정
클래스는 캐릭터의 재능과 종족 등을 나타내는 것으로, 능력치와 전투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클래스는 캐릭터 1명 당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제각각이어도 좋고, 동일한 것을 중복 선택할 수도 있다.
■ 레벨
레벨은 캐릭터가 가진 클래스의 숙련 정도나 역량을 수치로 나타낸 것이다.
■ 클래스의 선택 방법
클래스의 선택은 다음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
▼ 한 종류의 클래스만 선택
클래스의 레벨은 3이 된다.
▼ 두 종류의 클래스를 선택
하나의 클래스의 레벨은 1, 다른 하나는 2가 된다.
▼ 세 종류의 클래스를 선택
모든 클래스의 레벨은 1이 된다.
■ 클래스 작성
클래스를 선택한 후 캐릭터 시트의 클래스 란에 기입한다.
캐릭터 레벨은 3으로 기입할 것.
다음은 클래스 이름과 클래스 레벨을 기입한다.
■ 능력치의 결정
능력치는 캐릭터가 가진 신체나 지적 능력의 높낮음을 수치로 표현한 것이다.
■ 능력 기본치
캐릭터의 능력을 나타내는 기본적인 수치.
① : 클래스 목록에서 능력 기본치를 추출한다. 중복 선택할 경우 그만큼 그것을 행한다.
② : 모든 능력 기본치에 추가 1점을 추가한다.
③ : ①과 ②를 합계한다. 중복 선택했을 경우 중복 선택한 숫자로 나눈다.
■ 능력 보너스
행위 판정에 사용하는 것이 능력 보너스이다.
글에 【●● (능력 이름)】이라고 써져있을 경우 능력 보너스를 쓸 수 있다.
능력 보너스는 능력 기본치의 1/3이다. (반올림한다.)
■ 능력치의 작성
캐릭터 시트의 「능력치」 란에 능력 기본치와 능력 보너스를 적는다.
■ 전투치의 결정
전투치는 주로 라운드 진행시에 사용한다.
■ 전투치 산출
각 전투치의 값을 산출하는 계산식.
산출되면 캐릭터 시트의 전투표에 숫자를 기입한다.
【백병】 = 【체력】 + 【지각】
【사격】 = 【지각】 + 【이지】
【정신】 = 【이지】 + 【의지】
【행동】 = 【체력】 + 【의지】
【생명력】 = (【체력】 + 【이지】) X5
【집중력】 = (【지각】 + 【의지】) X5
■ 클래스 보정
각 전투치는 클래스 레벨에 따른 보정을 얻는다.
자세한 것은 클래스 표를 참조할 것.
■ 특기
● 특기의 취득
특기는 캐릭터가 가진 다양한 특수능력이나 마술, 기술, 특수 장비 등을 나타내는 데이터이다.
캐릭터를 작성 시에 특기를 얻을 수 있다.
● 엑스트라 스킬의 취득
각각의 클래스에는 엑스트라 스킬이라는 상위 특기가 존재한다.
각각에는 취득 조건이 있으며, 조건을 충족할 경우 취득할 수 있다.
■ 인피니티 브레이크의 등록
취득한 특기 중 하나를 인피티니 브레이크로 등록할 수 있다.
만약 캐릭터의 레벨이 6이라면 2개를, 9라면 3개를 등록할 수 있다.
인피티니 브레이크는 캐릭터 생성 시에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 (세션 중에 등록해도 된다.)
엑스트라 스킬은 인피니티 브레이크로 등록할 수 없다. (서번트 제외)
■ 아이템의 취득
■ 소지품과 장비
「천야월희」에서는 캐릭터가 소지한 무기나 방어구 등의 아이템을 소지품과 장비로 나눈다.
소지품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전반을 의미한다. (즉, 장비를 포함하게 된다.)
아이템은 특기의 효과로 얻을 수 있다.
해당 특기를 취득하지 않을 경우,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
■ 이동거리의 결정
PC가 일정 시간내에 이동할 수 있는 거리를 산출한다.
■ 컨스트럭션 종료
이제 컨스트럭션에 의한 캐릭터 만들기는 종료.
나머지는 개인 데이터를 결정하면 완성이다.
■ 개인 데이터의 결정
개인 데이터는 PC의 출신이나 과거, 개인적인 목표, 그리고 인연이 있는 사람, 성별, 나이, 이름 등의 정보로 구성되는 캐릭터의 내부적인 설정을 뜻한다.
■ 커뮤니티의 선택
캐릭터는 결코 고립된 존재가 아니다. 어떤 삶을 살았든 당신의 주위에는 당신과 같은 취향, 직업, 그리고 뜻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있을 것이다. 이런 「큰 연결」을 표현하는 것이 커뮤니티이다.
캐릭터 생성 시 9개 중 하나의 커뮤니티를 선택한다.
▼ 커뮤니티 판정에 대해
커뮤니티에 소속된 것으로,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을 【이지】 판정의 달성치에 +4를 할 수 있다.
이를 「커뮤니티 판정」이라고 부른다.
· 속한 커뮤니티의 인물, 주요 화제 등의 정보를 얻는 판정
· 속한 커뮤니티의 「커뮤니티 지식」에 해당하는 정보를 얻는 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