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형 보구 스킬
물리명중강화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자신이 할 [물리공격 판정]에 보정 +4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 경우 추가로 +1한다. (최대 2개까지) | ||
설명 : 물리적 명중력을 높이는 개념을 가진 보구. 필중이라 말하는 것이 옳을 지도 모른다. |
마법명중강화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자신이 할 [마법공격 판정]에 보정 +4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 경우 추가로 +1한다. (최대 2개까지) |
||
설명 : 마술적인 명중력을 높이는 개념을 지닌 보구. 이 보구가 발하는 마법 효과는 대상에게 맞는다는 개념을 강하게 지니고 있다. |
기습공격강화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자신이 할 [기습공격 판정]에 보정 +4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 경우 추가로 +1한다. (최대 2개까지) | ||
설명 : 기습이나 기습에 의한 명중을 강화하는 개념의 보구. 발해진 칼날이 그림자와 같이 나타난다. |
大위력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6 |
효과 : 이 턴, 자신이 할 [물리공격]의 데미지에 +[2D8]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 경우 추가로 +1D8. (최대 2개까지) | ||
설명 : 막강한 위력을 주는 개념을 가진 보구. 그 일격은 현대의 무기의 화력에도 뒤쳐지지 않는다. |
大위력 마술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6 |
효과 : 이 턴, 자신이 할 [마법공격]의 데미지에 +[2D8]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 경우 추가로 +1D8. (최대 2개까지) | ||
설명 : 큰 위력의 마법. 이것은 현대에 존재하지 않는 신비의 마법의 현현이다. |
영령특성 특효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취득할때, 임의의 [영령 특성]을 하나 선택한다. 이 턴, 선택한 [영령 특성]을 가진 대상에 데미지를 +[2D8]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때마다 추가로 +1D8. (최대 2개까지) 선택한 [영령 속성]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이 보구는 특정 일화를 지닌 영령에 절대적인 위력을 자랑한다. |
대물 사냥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자신의 능력치에 하나라도 EX (11) 이상의 능력치가 있다면 발동할 수 없다. 이 턴동안 [근력]의 랭크가 EX (11) 이상인 상대에게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3D8]한다. | ||
설명 : 신체 능력이 높은 사람, 거대한 체구를 자랑하는 자를 쓰러뜨린 일화로 위력을 증가시킨 보구. |
환상살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자신의 능력치에 하나라도 EX (11) 이상의 능력치가 있다면 발동할 수 없다. 이 턴동안 [마력]의 랭크가 EX (11) 이상인 상대에게 자신이 주는 데미지를 +[3D8]한다. | ||
설명 : 아주 강한 신비와 마력을 가진 환상 세계의 거주자들에게 강력한 일격을 주는 보구. |
속성특효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취득할때, [질서] 또는 [혼돈]의 [속성]을 1가지 선택한다. 이 턴, 선택한 [속성]을 가진 대상에 데미지를 +[2D8]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때마다 추가로 +1D8. (최대 2개까지) 선택한 [속성]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질서인가, 혼돈인가. 그것을 허락하지 않는 자를 파괴하는 자가 지닌 보구이다. |
기술특효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취득할때, 임의의 서번트 스킬을 1가지 선택한다. 이 턴, 선택한 서번트 스킬을 가진 대상에 데미지를 +[2D8]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때마다 추가로 +1D8. (최대 2개까지) 선택한 서번트 스킬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특정 일화의 기술을 가진 상대에 대해 매우 유효한 보구. |
성별특효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취득할때, [여성] [남성] [기타]에서 성별을 1가지 선택한다. 이 턴, 선택한 성별을 가진 대상에 데미지를 +[3D8]한다. 선택한 성별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특정 성별을 가진 자에 대하여 특별한 효과를 지닌 보구. |
성격특성특효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취득할때, [선] 또는 [악]의 [속성]을 1가지 선택한다. 이 턴, 선택한 [속성]을 가진 대상에 데미지를 +[2D8]한다. 추가로 카운터를 1개 소비할때마다 추가로 +1D8. (최대 2개까지) 선택한 [속성]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이 보구는 특정 일화를 가진 영령에 절대적인 위력을 자랑한다. |
서번트클래스특효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취득할때, 임의의 서번트 클래스 (엑스트라 클래스 포함)을 하나 선택한다. 이 턴, 선택한 서번트 클래스를 가진 대상에 데미지를 +[3D8]한다. 선택한 서번트 클래스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이 보구는 특정 클래스의 영령에 대해 매우 날카로운 위력을 자랑한다. |
약점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자신이 하는 공격의 대상이 특정 조건에 따라 발휘되는 약점의 효과(GM이 판단)을 강제로 발동시킨다. 대상이 서번트인 경우 대상이 지닌 특정 조건에 따라 발휘되는 약점 효과(GM이 판단)를 이 보구의 사용자가 상세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 | ||
설명 : 보구의 대상이 된 약자, 혹은 약점을 교묘하게 노린다. 하지만 상대의 약점을 모른다면 이 보구가 무용지물이겠지. |
테크니컬 스트라이크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이 공격에서 자신이 할 [물리공격 판정] [마법공격 판정]의 달성치가 이 공격의 대상이 실시한 [물리방어 판정] [마법방어 판정]의 달성치를 10을 넘을때마다 이 공격의 대상의 방어를 [1D8]점 (최대 3D8) 무시하고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상대의 방어를 무효로, 혹은 정확하게 요점을 노리는 높은 테크닉을 가진 것으로 위력이 증가된다. 하지만 상대와 테크닉이 동일하다면 공격이 먹히지 않는다. 이것은 진정한 달인의 보구인 것이다. |
피어싱 임팩트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이 공격이 명중하면 데미지를 주는 대신, 5의 고정 데미지를 준다. 이 데미지는 어떠한 수단으로도 증가, 경감, 감소되지 않는다. 추가로 카운터를 4개 소비한다면, 고정 데미지는 10이 된다. | ||
설명 : 무기, 기술, 마법, 함정. 그러한 것들을 사용하여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고 상처를 주는 보구. |
생명의 칼날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비용으로 자신의 [HP]를 30점까지 원하는 만큼 소비할 수 있다. 이 공격동안 자신의 데미지를 +[소비한 HP]만큼 증가시킨다. 비용으로 소비하는 [HP]는 데미지로 취급된다. | ||
설명 : 자신의 생명을 댓가로 엄청난 위력의 공격을 하는 보구. |
희생의 화살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코스트로 동의한 아군 진영의 캐릭터 1체의 [HP]를 0으로 한다(사망한다). 이 공격동안, 자신의 데미지를 +[0이 되기 위해 감소시킨 HP]만큼 증가시킨다(최대 20까지). | ||
설명 : 아군의 목숨을 댓가로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보구. |
중상화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이 턴동안 대상이 실시하는 데미지 판정의 달성치를 [대상의 최대 HP - 현재 HP]로 변경한다. 이 데미지는 어떠한 효과로 증가, 감소되지 않는다. | ||
설명 : 대상의 상처를 심화시키는 보구. 대상이 입은 상처를 어떻게든 중상으로 바꾼다. |
저주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 명중했다면 데미지를 처리한 후 대상의 [HP]의 최댓값을 -6한다.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하거나 소멸하면 해제된다. 이 효과는 누적된다. | ||
설명 : 저주를 주는 보구. 저주는 낫지 않고 걸린 이에 계속 침식된다. |
주군呪運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 명중했다면 데미지를 처리한 후 대상의 [럭] 또는 [럭 발동력]의 최댓값(PL이 선택)을 -1한다.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하거나 소멸하면 해제된다. 이 효과는 누적된다. | ||
설명 : 행운을 빼앗는 보구. |
회복력 다운 부여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5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 명중한 경우 시나리오 중 대상이 [HP]를 회복할 때, 이 보구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마력]점의 회복량이 감소한다.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캐릭터가 효과를 해제하거나 사망하거나 소멸 또는 필드에서 회복하는 대신 효과를 소비함으로써 해제된다. | ||
설명 : 준 상처가 낫지 않게 되는 저주를 거는 보구. |
견제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5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 명중하면 대상은 [원호]의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된다. 이 효과는 대상이 다음 [원호]를 받음으로써 해제된다. | ||
설명 : 대상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저주. 주위의 시야를 제한하는 등, 능률적으로 움직일 수 없게 방해한다. |
능력 간섭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게 명중하면 대상은 다음의 행동 턴이 끝날 때까지 모든 판정에 -1한다.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하거나 소멸하면 해제된다. 이 효과는 누적되지 않는다. | ||
설명 : 충격을 주어 움직임을 둔하게 하는 등, 상대의 본래의 힘을 발휘할 수 없게 하는 보구. |
불운초래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 명중하면 대상은 펌블을 발생시킬 때마다 [럭]을 1점 잃는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 ||
설명 : 대상에 불운을 추가로 유발시키는 보구. |
운명고정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자신이 다음에 실시하는 [공격 판정] 및 그에 대한 [방어 판정]에서 모든 캐릭터는 [럭]의 효과를 사용할 수 없다. | ||
설명 : 행운과 불운을 균일화하여 순수한 실력과 스테이터스로 승부를 거는 보구. |
허깨비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자신의 공격 대상이 하는 [물리방어 판정] 및 [마법방어 판정]의 판정이 펌블이 된다. | ||
설명 : 대처불가의 일격보구. |
관통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5 |
효과 : 이 턴동안 자신의 공격 대상은 [보구] 이외의 수단으로 이 데미지를 경감할 수 없다. 추가로 카운터를 3개 소비하는 것으로, [보구]로도 경감할 수 없게 한다. | ||
설명 : 방어불능의 일격보구. |
절파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5 |
효과 : 이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 이 데미지를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 없게 한다. | ||
설명 : 확실하게 상대를 노리는 일격보구. |
데미지 업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공격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다음 공격에서 3턴동안 대상이 자신의 아군 진영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7한다. 그러나 스킬 등의 효과에 의해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공격에는 증가되지 않는다. | ||
설명 : 적대적인 대상의 자세를 무너뜨리는 등의 데미지를 상승시키는 보구. |
공격력 다운 부여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공격 대상에서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다음 공격에서 3턴동안 대상은 자신이 주는 데미지에 -5한다.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효과가 누적되지 않고, 지속 턴만이 갱신된다. | ||
설명 : 적대적인 대상의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힘을 봉인하는 저주를 거는 등의 공격력을 저하시키는 보구. |
효과 부여 스턴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이 공격이 대상에 명중하면 대상은 다음의 메인 행동을 잃는다. 단, 대상이 자신의 행동 턴에 서브 행동을 소비하는 것으로, 이 효과는 해제된다.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중복되지 않는다. | ||
설명 : 대상의 자세를 어떤 식으로든 무너뜨리는 보구. |
이연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5 |
효과 : 자신이 [물리공격]을 할 때, 적의 진영에 [물리공격]을 2회 실시한다. 그러나 이 기술로 하는 [물리공격]은 각각 다른 공격으로 취급하고, 추가 효과로 공격 1회에 카운터를 1개 소비하는 것으로 데미지에 +2할 수 있다. 카운터를 1점 대신 2점 소비한 경우, 데미지를 +5한다. 이 공격의 [근력]과 추가 효과에 의한 데미지 판정치는 최대 15까지이며, 그 판정치를 고정으로 하여 데미지 판정을 한다. 또한 이 공격에는 이 스킬이나 [럭]의 효과, 자신이 주는 데미지가 감소하는 효과 이외의 효과로 데미지를 증가, 변경시키는 [보구]나 [스킬], 기타 모든 행동의 효과를 적용할 수 없다(다만 이 공격에 의한 데미지에 대한 경감 및 감소 등은 적용된다). | ||
설명 : 물리 공격을 연속하여 수행하는 보구. 단순히 연속 공격을 하는 것일 수도 있고, 분신이나 차원 굴절 등에 의한 동시 공격을 하는 것일 수도 있다. |
쌍마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5 |
효과 : 자신이 [마법공격]을 할 때, 적의 진영에 [마법공격]을 2회 실시한다. 그러나 이 기술로 하는 [마법공격]은 각각 다른 공격으로 취급하고, 추가 효과로 공격 1회에 카운터를 1개 소비하는 것으로 데미지에 +2할 수 있다. 카운터를 1점 대신 2점 소비한 경우, 데미지를 +5한다. 이 공격의 [마력]과 추가 효과에 의한 데미지 판정치는 최대 15까지이며, 그 판정치를 고정으로 하여 데미지 판정을 한다. 또한 이 공격에는 이 스킬이나 [럭]의 효과, 자신이 주는 데미지가 감소하는 효과 이외의 효과로 데미지를 증가, 변경시키는 [보구]나 [스킬], 기타 모든 행동의 효과를 적용할 수 없다(다만 이 공격에 의한 데미지에 대한 경감 및 감소 등은 적용된다). | ||
설명 : 마법 공격을 연속하는 수행하는 보구. 마술을 연속으로 사용하여 동시에 공격한다. |
2명 동시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자신이 할 이 공격의 대상을 [2명까지 선택할 수 있다]로 변경한다. [공격 판정]과 [데미지 판정]을 1회 실시해, 그 판정 결과를 2명 모두에게 적용한다. 그러나 <대 영웅> 등의 효과로 데미지가 변화하는 대상이 포함된 경우, 데미지가 증가나 감소하는 것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대상만 된다. | ||
설명 : 공격의 대상이 많은 보구. |
3명 동시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자신이 할 이 공격의 대상을 [3명까지 선택할 수 있다]로 변경한다. [공격 판정]과 [데미지 판정]을 1회 실시해, 그 판정 결과를 2명 모두에게 적용한다. 그러나 <대 영웅> 등의 효과로 데미지가 변화하는 대상이 포함된 경우, 데미지가 증가나 감소하는 것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대상만 된다. | ||
설명 : 공격의 대상이 매우 많은 보구. 열세인 상황에서 역전시키게 만들어주지만 사용할 장면은 적을 것이다. |
회복 지원 공격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이 공격에서 자신이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같은 전투 에리어에 있는 아군 진영의 캐릭터의 모든 [HP]를 자신의 [마력] x 2점까지 회복시킨다. | ||
설명 : 공격을 하는 것을 트리거로 상처를 치유하는 |
버스터 차지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0 |
효과 : <에임 차지> <러쉬 차지>와 동시에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이 보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턴의 이전 턴에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를 선택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행동 턴 중 자신이 할 [물리공격] 또는 [마술공격]의 데미지에 +15. | ||
설명 : 엄청난 힘을 끌어몰아 다음 일격을 강화하는 보구. |
에임 차지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버스터 차지> <러쉬 차지>와 동시에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이 보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턴의 이전 턴에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를 선택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행동 턴 중 자신의 공격 ㅐㄷ상이 하는 [물리방어 판정] 및 [마술방어 판정]을 펌블로 한다. | ||
설명 : 차분히 조준하여 다음 공격을 회피불능의 일격으로 승화시키는 보구. |
러쉬 차지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에임 차지> <에임 차지>와 동시에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이 보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턴의 이전 턴에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를 선택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행동 턴 중, 이 공격이 명중한 캐릭터를 즉시 인접한 전투 에리어로 위치를 변경시킨다. | ||
설명 : 돌진이나 폭발 등으로 상대의 위치를 바꾸는 보구. |
보구 제한 강화 |
|||
스킬 랭크 : C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0 |
소비 카운터 : 0 |
효과 : 받으려면 GM 허가가 필요. 이 보구를 만들 때, 자신의 일화나 설정에 맞는 조건을 2~5개까지 임의의 수만큼 생성한다. 이 보구를 만들기 위해 만든 조건 중 2가지 이상의 조건을 만족하는 상황이 아니면 발동할 수 없다. 보구를 발동했을 경우, [공격 판정]에 +1, [데미지 판정]에 +1한다. 작성한 조건은 GM의 허가를 받을 것. |
|||
스킬 랭크 : B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0 |
소비 카운터 : 0 |
효과 : 받으려면 GM 허가가 필요. 이 보구를 만들 때, 자신의 일화나 설정에 맞는 조건을 4~9개까지 임의의 수만큼 생성한다. 이 보구를 만들기 위해 만든 조건 중 4가지 이상의 조건을 만족하는 상황이 아니면 발동할 수 없다. 보구를 발동했을 경우, [공격 판정]에 +2, [데미지 판정]에 +2한다. 작성한 조건은 GM의 허가를 받을 것. |
|||
스킬 랭크 : A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0 |
소비 카운터 : 0 |
효과 : 받으려면 GM 허가가 필요. 이 보구를 만들 때, 자신의 일화나 설정에 맞는 조건을 6~13개까지 임의의 수만큼 생성한다. 이 보구를 만들기 위해 만든 조건 중 6가지 이상의 조건을 만족하는 상황이 아니면 발동할 수 없다. 보구를 발동했을 경우, [공격 판정]에 +3, [데미지 판정]에 +3한다. 작성한 조건은 GM의 허가를 받을 것. |
|||
설명 : 보구를 사용하기 위한 발동 조건이 있다. 얼마나 강력하기에. |
대형 보구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0 | 소비 카운터 : 0 |
효과 : 이 보구 스킬은 <거대한 보구>와 동시에 취득시킬 수 없다. 이 보구 스킬로 취득한 보구가 발동했을 때, 소비하는 카운터가 15 이상일 경우 발동한다. 이 보구를 사용하여 상대에게 15점 이상의 데미지를 준 캐릭터를 즉시 인접한 전투 에리어까지 위치를 변경시킨다. 단, 대상으로 한 캐릭터가 복수인 경우 전원을 같은 전투 에리어로 이동시킨다. | ||
설명 : 강력한 마력을 가진 대형 보구. 사용 조건은 힘들고, 마력을 대량으로 쓰기에 서번트도 그 발을 땅에서 뗄 수 밖에 없다. |
거대한 보구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0 | 소비 카운터 : 0 |
효과 : 이 보구 스킬은 <대형 보구>와 동시에 취득시킬 수 없다. 이 보구 스킬로 취득한 보구가 발동했을 때, 소비하는 카운터가 10 이상일 경우, 이 보구 스킬 이외에 같은 보구에 취득된 보구 스킬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2개 : 이 공격의 대상이 실시하는 [방어 판정]을 -1] [3개 : 이 공격의 대상이 실시하는 [방어 판정]을 -3] [4개 : 이 공격의 대상이 실시하는 [방어 판정]을 -5] | ||
설명 : 포괄적이거나, 비가 내리듯 연속공격을 하거나 상대를 추적하는 등 적이 공격을 회피하기 어려운 막강한 보구. |
대군보구 | |||
스킬 랭크 : C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이 보구는 <트루퍼 서몬 : >으로 소환된 캐릭터만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이 공격 대상의 [방어 판정]은 반드시 실패한다. 또한 이 보구 스킬은 보구의 발동을 선언할 때, 이 보구 스킬의 효과를 사용할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비 카운터를 0으로 취급한다. | |||
스킬 랭크 : B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이 보구는 <트루퍼 서몬 : >으로 소환된 캐릭터만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그 캐릭터를 2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 공격 대상의 [방어 판정]은 반드시 실패한다. 또한 이 보구 스킬은 보구의 발동을 선언할 때, 이 보구 스킬의 효과를 사용할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비 카운터를 0으로 취급한다. | |||
스킬 랭크 : A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이 보구는 <트루퍼 서몬 : >으로 소환된 캐릭터만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그 캐릭터를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 공격 대상의 [방어 판정]은 반드시 실패한다. 또한 이 보구 스킬은 보구의 발동을 선언할 때, 이 보구 스킬의 효과를 사용할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비 카운터를 0으로 취급한다. | |||
설명 : 이 보구는 군단을 상대로 한 일화가 있는 보구이다. |
개념보구 | ||
시스템 : 공격형 | 보구 포인트 : 0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이 보구가 발동된 공격에서는 데미지를 줄 수 없다. 그러나, 데미지를 주는 대신 이 보구 스킬과 함께 발동한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라고 설명되어있는,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만 발동하는 효과를 공격이 명중한 상대에게 준다. | ||
설명 : 이 보구는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다만 통증의 증가나 육체의 회복이라는 개념 그 자체를 문답무용으로 만들 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