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woong 2020. 4. 4. 17:21

[물리방어 판정]과 [마법방어 판정]시 발동하는 보구.

회피나 데미지의 경감을 위주로 한다.


기본적으로 [기습방어 판정]에는 발동할 수 없다.



회피 강화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자신이 할 이 [물리방어 판정]의 보정값에 +6.

설명 : 회피 능력을 향상하는 개념을 지닌 보구.



저항 강화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자신이 할 이 [마법방어 판정]의 보정값에 +6.

설명 : 마술적인 저항을 증가하는 개념의 보구.



물리 방어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이 턴, 자신이 받는 [물리 공격]의 피해를 -15점 줄일 수 있다.

설명 : 물리적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줄이는 개념의 보구.



마법 방어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이 턴, 자신이 받는 [마법 공격]의 피해를 -15점 줄일 수 있다.

설명 : 마법적인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줄이는 개념의 보구.



대 방어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이 공격에서 자신이 받는 데미지를 [5D8] 경감한다.

설명 : 절대적인 방어력을 지닌 보구. 그 보호는 어떤 상대도 가리지 않는다.



근소한 차이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10

효과 : 다음, 자신이 받을 데미지를 0으로 한다. 그 후, 자신은 1D8만큼 HP를 감소시킨다.

설명 : 공격을 단념함으로써, 치명상을 피하는 보구.



마술 찢기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3

효과 : 자신은 [마법방어 판정] 대신 [물리방어 판정]을 실시한다. 대항에 성공했고 공격해온 대상이 자신과 같은 전투 에리어에 있다면 공격해온 대상의 현재의 [민첩]만큼 데미지를 준다.

설명 : 마법 공격에 대해 물리적 공격을 부딪쳐 해결하는 보구.



상쇄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4

효과 : 자신에 대해 가해진 이 공격은 자동으로 명중한다. 이 공격의 데미지 판정을 한 후, 자신은 임의의 능력치를 선택하고 그 능력치만큼 받는 데미지를 경감한다.

설명 : 공격에 대해 어떤 힘을 부딪치는 등으로 공격을 상쇄시키는 보구.



빠른 회복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8

효과 : 이 턴, 자신이 데미지를 받은 직후 자신의 [HP]를 [마력]+5점까지 회복시킨다.

설명 : 받은 데미지를 즉시 치유하는 보구. 그러나 위력이 높은 보구 공격을 완전히 치료하긴 힘들 것이다.



반골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2

효과 : 이 공격에서 자신이 피해를 입은 경우, 다음 자신이 하는 판정에 +5한다(선수판정 제외).

설명 : 데미지를 받는 것으로, 신경을 곤두세우는 보구.



역습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1

효과 : 이 공격에서 자신이 5 이상의 데미지를 받은 경우, 다음 자신의 데미지 판정에 +6한다. 이 효과는 누적되지만, 다음 자신의 공격을 실시한 후 해제된다(명중하지 않아도 해제된다).

설명 : 데미지를 받으면 받을수록 강해지는 보구.



마술 갱신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자신의 [마력]이 A (9)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아군 진영의 캐릭터 1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 턴동안 대상이 [보구]를 사용하지 않는 [마법공격]의 데미지를 받은 경우 그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설명 : 마법을 사용한 공격을 무효화하는 보구. 그러나 보구를 비활성화할 수는 없다.



대 무기 결계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자신의 [마력]이 A (9)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아군 진영의 캐릭터 1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 턴동안 대상이 [보구]이용한 [물리공격]의 데미지를 받은 경우 그 데미지를 절반으로 한다.

설명 : 무기로 현현한 보구의 공격을 막는 보구. 보구를 보고 즉각적으로 대책을 세운다.



현혹의 분신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8

효과 : 자신의 [분신]을 자신과 동일한 지역에 2명 배치한다. [분신]은 행동하지 않고 자신과 함께 [이동]한다. 아군 진영 이외의 어떠한 효과 대상이 된 [분신]은 즉시 소멸한다. 이 [분신] 1명당 자신의 [물리방어 판정] [마법방어 판정]에 +3한다. 이 효과는 씬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설명 : 분신을 만들어 자신의 모습을 미혹시켜 적대자의 공격을 빗나가게 한다.



명중 저지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12

효과 : 이 행동 턴동안 아군 진영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물리공격 판정] [마법공격 판정]은 펌블이 된다. 

설명 : 어떤 방법으로든 적의 공격이 아군에게 명중되지 않게 하는 보구.



기습 대응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0

소비 카운터 : 2

효과 : 이 보구 능력과 [방어형 보구]는, [기습방어 판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설명 : 갑작스런 기습에 대응할 수 있는 보구.



마스터 어보이드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이 행동 턴동안 자신의 마스터가 실시하는 [물리방어 판정] [마법방어 판정]의 보정치에 +5한다.

설명 : 마스터의 회피의 개념을 증가시킬 뿐인 보구. 서번트가 아니라 마스터에게만 효과를 미치는 이단의 보구.



마스터 디펜스 업

시스템 : 방어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이 행동 턴동안 자신의 마스터가 받는 데미지가 -20이 된다.

설명 : 마스터의 방어의 개념을 증가시킬 뿐인 보구. 서번트가 아니라 마스터에게만 효과를 미치는 이단의 보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