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형 보구 스킬
직접 공격과 방어에 관계없는 효과이거나 특수한 타이밍에 효과가 발동하는 보구.
부활과 지원, 회복, 심지어 전투에 관계없는 것까지 효과는 다양하다.
특수형 보구의 경우, 모순되는 타이밍에 효과가 발동되는 보구 스킬은 동시에 발동될 수 없고 모순되지 않도록 효과를 선택해야한다.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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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 1체의 [HP]를 자신의 [마력] x3점까지 회복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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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상처를 치유하는 보구. |
강화 지원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의 다음 판정에 +4한다. | ||
설명 : 대상을 지원하는 보구. |
인두역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6 |
효과 : 판정 직후에 발동한다. 그 판정을 실시한 적대 중인 캐릭터 1체가 실시한 판정을 -6한다. | ||
설명 : 결과를 뒤집는 보구. 그러나 상대의 결과를 번복시킬 수 없을 정도로 큰 결과라면 큰 힘은 발휘하지 못한다. |
극 암살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6 |
효과 :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시 발동한다. 자신의 [기습공격]의 대상은 [기습방어 판정]을 [행운] 또는 [마력]으로 판정할 수 있다.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이 성공했을 경우, 데미지를 주는 대신 [대상의 현재 HP를 절반]으로 한다. | ||
설명 : 궁극에 다한 암살술은 보구의 영역이다. |
극 독살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6 |
효과 :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시 발동한다. 자신의 [기습공격]의 대상은 [기습방어 판정]을 [행운] 또는 [민첩]으로 판정할 수 있다.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이 명중하면 대상은 시나리오 중, 조우 페이즈 종료시, 기습공격 페이즈 종료시, 전투페이즈 턴 종료시 [12 - 대상의 [내구]]의 데미지를 받는다. 이 데미지는 증가도 감소도 되지 않고,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 혹은 소멸할 경우 해제된다. | ||
설명 : 궁극에 다한 독살은 보구의 영역이다. |
치유 저해 독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자신이 공격 측인 기습공격 페이즈의 종료시 또는 자신의 전투 참여 페이즈의 턴 종료시에 발동한다. 적 1체와 [민첩]을 이용한 대항 판정을 한다. 대항 판정에 승리하면 시나리오 중 대상은 [HP]를 회복할 때, 이 보구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민첩]만큼의 회복량이 감소한다.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캐릭터가 효과를 해제하거나 사망, 소멸하거나 필드에서 회복대신 효과를 소비함으로써 해제된다. 이 효과는 누적된다. | ||
설명 : 상처를 치료하기 어려워지는 독을 주입하는 보구. |
부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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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C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12 |
효과 : 자신이 [사망]할 경우 발동한다. [사망]하는 대신 자신의 [HP]를 1까지 회복한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한 씬에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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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B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12 |
효과 : 자신이 [사망]할 경우 발동한다. [사망]하는 대신 자신의 [HP]를 [최대 [HP]의 절반]까지 회복한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한 씬에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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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A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4 |
소비 카운터 : 12 |
효과 : 자신이 [사망]할 경우 발동한다. [사망]하는 대신 자신의 [HP]를 최대까지 회복한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한 씬에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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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죽음에서 되살아나는 보구. 일화, 무기, 육체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은 기적의 하나이다. |
장벽 전개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4 | 소비 카운터 : 12 |
효과 :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 종료 직후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이 있는 아군 진영의 [럭]을 1D6점 회복한 후 아군 진영의 턴이 올 때까지 대상 아군 진영이 받는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자신은 다음 2턴동안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을 할 수 없게 된다. | ||
설명 : 마법이나 방패 등을 이용해 아군을 완전히 지키는 보구. |
방출 방어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자신에게 데미지가 적용되기 직전에 사용한다. 자신은 코스트로 보구 카운터를 [3,6,10]의 3가지 중에서 선택하고 소비한다. 이때, [3점 소비시 데미지를 5점 경감] [6점 소비시 데미지를 12점 경감] [10점 소비시 데미지를 25점 경감]하는 효과가 발동한다. 이 경감은 비용 이외의 경감할 수 없는 피해도 경감할 수 있다. | ||
설명 : 서번트가 구체화된 마력을 방출함으로써 데미지를 억제하는 보구. |
카운터 차지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 1체의 [보구 카운터]를 +1한다. | ||
설명 : 마력을 남에게 나누어주는 보구. |
차지 다운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2 |
효과 : 대상이 보구의 사용을 선언한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 1체의 보구를 발동하기 전에 [보구 카운터]를 -1한다 (카운터가 부족하게 된 경우 보구는 발동되지 않는다). 그 대상은 보구의 발동 선언을 다시 한다. 자신은 보구 카운터가 있는 한, 차지 다운이 있는 보구를 여러 번 발동할 수 있다. | ||
설명 : 타인의 마력을 불필요하게 방출시키는 보구. |
판정 변경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어떤 판정 직전에 사용한다. 자신은 그 판정을 임의의 [능력치]로 할 수 있다. | ||
설명 : 자신에게 유리한 전장 상황으로 변경시키는 보구. |
다중 분신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아군 1체를 대상으로 선택한 직후에 발동한다. 그 대상의 [분신]을 대상으로 한 아군과 같은 에리어에 2명 배치한다. [분신]은 행동하지 않고 자신과 함께 [이동]하고, 적대 진영에서 이루어지는 <다중 분신>의 대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효과의 대상을 랜덤한 [분신]으로 변경한다. 아군 진영 이외의 어떠한 효과 대상이 된 [분신]은 즉시 소멸한다. 이 효과는 씬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 ||
설명 :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내는 보구. 본체를 구별하지 못하는 한, 상대는 공격을 헛되이 소모할 수 밖에 없다. |
스테이터스 업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해제할 수 있다. 자신의 모든 능력치 스테이터스를 +2 한다(상한돌파가능). 그러나 [럭]은 상승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전투 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이 보구 스킬은 다른 보구 스킬과 동시에 발동할 수 없고, 이 효과를 유지하는 동안 자신은 보구를 발동할 수 없다. | ||
설명 : 발동시키면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는 보구. 그러나 마력의 소비가 크기 때문에 다른 보구를 발동할 수 없게 된다. |
스테이터스 다운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10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해제할 수 있다. 대상 1체의 모든 능력치의 랭크를 1단계 하락시킨다(떨어진 랭크에 따라 수치도 변경된다). 또한 카운터 2개를 추가로 지불할 때마다 유지되는 턴을 +1한다. 이 효과는 3턴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중복, 누적된다. | ||
설명 : 적의 스테이터스를 하락시키는 보구. |
상시 보구 정지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마력]이 B (8)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턴 개시시에 발동한다. 대상 1체가 받고 있는 상시 보구의 효과를 이 턴동안 멈춘다. 또한 카운터 3점을 추가로 지불할 때마다 중지하는 턴이 +1이 된다. | ||
설명 : 상시형 보구의 발동을 정지시키는 보구. |
데미지 보정 유효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마력]이 B (8)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데미지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 1체는 상시 발동 이외의 데미지 판정을 증가 또는 감소하는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된다. 이 보구 스킬의 소모 카운터는 [비활성화된 수치]가 되며, 이 효과는 대상이 판정을 한 번 한 시점에서 종료한다. 카운터를 소비할 수 없는 경우,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카운터는 되돌아온다). | ||
설명 : 대상의 데미지 변동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보구. |
판정 보정 유효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마력]이 B (8)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임의의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 1체는 상시 발동 이외의 [공격판정] 또는 [방어판정]의 이름이 포함된 판정을 증가 또는 감소하는 효과를 받을 수 없게 한다. 이 보구 스킬의 소모 카운터는 [비활성화된 수치]가 되며, 이 효과는 대상이 판정을 한 번 한 시점에서 종료한다. 카운터를 소비할 수 없는 경우,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카운터는 되돌아온다). | ||
설명 : 대상의 명중, 방어를 변화시키는 효과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보구. |
상태 회복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이 효과의 대상이 되는 것에 동의한 대상 1체는 [서브 행동을 소비하면 해제된다]고 설명된 효과를 종료시킨다. 추가로 카운터를 4개 소비 (총 8개)하여 [필드에서의 회복 대신 효과를 소비함으로써 해제된다]고 설명된 효과를 종료시킨다. 또한 추가로 카운터를 4개 소비 (총 12개)하여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 소멸하면 해제된다]고 설명된 효과도 종료시킨다. | ||
설명 : 저주와 독 등, 비정상적인 상태를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키는 보구. |
히트 포인트 업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1 | 소비 카운터 : 4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럭]을 2점까지 소비한다(0이라도 상관없음). 자신의 [HP]와는 별도로 [소비한 럭 x10 + 10]의 [HP]를 얻는다.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이 효과에 얻은 [HP]부터 소모한다. 이 효과는 씬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 ||
설명 : 일시적으로 체력,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보구. |
대상 집중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3 |
효과 : 동일한 전투 에리어에 여러 대상을 선택하는 공격이 선언된 직후에 선언할 수 있다. 그 공격 대상은 자신만이 된다. 다른 대상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가로 카운터를 2개 소비하는 것으로, 대상이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는 공격에도 선언할 수 있다. | ||
설명 : 적의 공격을 자신에게만 집중시키는 보구. |
오라클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3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GM에게 하나의 질문을 할 수 있다. GM은 이를 거부해도 좋지만, 그 경우 카운터는 소비되지 않는다. | ||
설명 : 신의 말씀, 혹은 방대한 지식과 방대한 정보망에서 정보를 얻는 보구. |
작은 기적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4 | 소비 카운터 : 20 |
효과 : 서번트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소원을 하나 이룰 수 있다. 소원의 내용은 GM과 상담한다. 이 보구를 사용한 직후, 자신은 보구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 ||
설명 : Wish Upon a Star. |
트레이스 : 노블 판타즘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5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자신이 이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상시형 보구]의 효과는 사용할 수 없다. 한 번 사용한 [보구]의 효과는 그 시나리오 중 사용할 수 없다. | ||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
트레이스 : 어택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5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자신이 그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공격형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 ||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
트레이스 : 디펜스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5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자신이 그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방어형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 ||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
트레이스 : 스페셜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5 |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
효과 : 자신이 그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특수형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 ||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
마스터 파워 업 | ||
시스템 : 특수형 | 보구 포인트 : 2 | 소비 카운터 : 8 |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해제할 수 있다. 자신의 마스터의 모든 스테이터스를 +2한다(상한돌파 가능). 그러나 [럭]은 상승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전투 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 ||
설명 : 서번트인 자신이 아니라 마스터를 전선에서 싸우게 하기 위한 보구. 보구 중에서도 이단 중의 이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