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woong 2020. 4. 4. 18:11

직접 공격과 방어에 관계없는 효과이거나 특수한 타이밍에 효과가 발동하는 보구.

부활과 지원, 회복, 심지어 전투에 관계없는 것까지 효과는 다양하다.


특수형 보구의 경우, 모순되는 타이밍에 효과가 발동되는 보구 스킬은 동시에 발동될 수 없고 모순되지 않도록 효과를 선택해야한다.




회복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8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 1체의 [HP]를 자신의 [마력] x3점까지 회복시킨다.

설명 : 상처를 치유하는 보구.



강화 지원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3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의 다음 판정에 +4한다.

설명 : 대상을 지원하는 보구.



인두역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6

효과 : 판정 직후에 발동한다. 그 판정을 실시한 적대 중인 캐릭터 1체가 실시한 판정을 -6한다.

설명 : 결과를 뒤집는 보구. 그러나 상대의 결과를 번복시킬 수 없을 정도로 큰 결과라면 큰 힘은 발휘하지 못한다.



극 암살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시 발동한다. 자신의 [기습공격]의 대상은 [기습방어 판정]을 [행운] 또는 [마력]으로 판정할 수 있다.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이 성공했을 경우, 데미지를 주는 대신 [대상의 현재 HP를 절반]으로 한다.

설명 : 궁극에 다한 암살술은 보구의 영역이다.



극 독살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6

효과 :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시 발동한다. 자신의 [기습공격]의 대상은 [기습방어 판정]을 [행운] 또는 [민첩]으로 판정할 수 있다. 자신의 [기습공격 판정]이 명중하면 대상은 시나리오 중, 조우 페이즈 종료시, 기습공격 페이즈 종료시, 전투페이즈 턴 종료시 [12 - 대상의 [내구]]의 데미지를 받는다. 이 데미지는 증가도 감소도 되지 않고,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 혹은 소멸할 경우 해제된다.

설명 : 궁극에 다한 독살은 보구의 영역이다.



치유 저해 독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2

효과 : 자신이 공격 측인 기습공격 페이즈의 종료시 또는 자신의 전투 참여 페이즈의 턴 종료시에 발동한다. 적 1체와 [민첩]을 이용한 대항 판정을 한다. 대항 판정에 승리하면 시나리오 중 대상은 [HP]를 회복할 때, 이 보구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민첩]만큼의 회복량이 감소한다. 이 효과는 이 보구를 사용한 캐릭터가 효과를 해제하거나 사망, 소멸하거나 필드에서 회복대신 효과를 소비함으로써 해제된다. 이 효과는 누적된다.

설명 : 상처를 치료하기 어려워지는 독을 주입하는 보구.



부활

스킬 랭크 : C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12

효과 : 자신이 [사망]할 경우 발동한다. [사망]하는 대신 자신의 [HP]를 1까지 회복한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한 씬에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스킬 랭크 : B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12

효과 : 자신이 [사망]할 경우 발동한다. [사망]하는 대신 자신의 [HP]를 [최대 [HP]의 절반]까지 회복한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한 씬에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스킬 랭크 : A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4

소비 카운터 : 12

효과 : 자신이 [사망]할 경우 발동한다. [사망]하는 대신 자신의 [HP]를 최대까지 회복한다. 이 보구 스킬을 취득한 보구는 한 씬에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설명 : 죽음에서 되살아나는 보구. 일화, 무기, 육체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은 기적의 하나이다.



장벽 전개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4

소비 카운터 : 12

효과 :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 종료 직후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이 있는 아군 진영의 [럭]을 1D6점 회복한 후 아군 진영의 턴이 올 때까지 대상 아군 진영이 받는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자신은 다음 2턴동안 서브 행동과 메인 행동을 할 수 없게 된다.

설명 : 마법이나 방패 등을 이용해 아군을 완전히 지키는 보구.



방출 방어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자신에게 데미지가 적용되기 직전에 사용한다. 자신은 코스트로 보구 카운터를 [3,6,10]의 3가지 중에서 선택하고 소비한다. 이때, [3점 소비시 데미지를 5점 경감] [6점 소비시 데미지를 12점 경감] [10점 소비시 데미지를 25점 경감]하는 효과가 발동한다. 이 경감은 비용 이외의 경감할 수 없는 피해도 경감할 수 있다.

설명 : 서번트가 구체화된 마력을 방출함으로써 데미지를 억제하는 보구.



카운터 차지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2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대상 1체의 [보구 카운터]를 +1한다.

설명 : 마력을 남에게 나누어주는 보구.



차지 다운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2

효과 : 대상이 보구의 사용을 선언한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 1체의 보구를 발동하기 전에 [보구 카운터]를 -1한다 (카운터가 부족하게 된 경우 보구는 발동되지 않는다). 그 대상은 보구의 발동 선언을 다시 한다. 자신은 보구 카운터가 있는 한, 차지 다운이 있는 보구를 여러 번 발동할 수 있다.

설명 : 타인의 마력을 불필요하게 방출시키는 보구.



판정 변경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4

효과 : 어떤 판정 직전에 사용한다. 자신은 그 판정을 임의의 [능력치]로 할 수 있다.

설명 : 자신에게 유리한 전장 상황으로 변경시키는 보구.



다중 분신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8

효과 : 아군 1체를 대상으로 선택한 직후에 발동한다. 그 대상의 [분신]을 대상으로 한 아군과 같은 에리어에 2명 배치한다. [분신]은 행동하지 않고 자신과 함께 [이동]하고, 적대 진영에서 이루어지는 <다중 분신>의 대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효과의 대상을 랜덤한 [분신]으로 변경한다. 아군 진영 이외의 어떠한 효과 대상이 된 [분신]은 즉시 소멸한다. 이 효과는 씬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설명 :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내는 보구. 본체를 구별하지 못하는 한, 상대는 공격을 헛되이 소모할 수 밖에 없다.



스테이터스 업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8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해제할 수 있다. 자신의 모든 능력치 스테이터스를 +2 한다(상한돌파가능). 그러나 [럭]은 상승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전투 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이 보구 스킬은 다른 보구 스킬과 동시에 발동할 수 없고, 이 효과를 유지하는 동안 자신은 보구를 발동할 수 없다.

설명 : 발동시키면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는 보구. 그러나 마력의 소비가 크기 때문에 다른 보구를 발동할 수 없게 된다.



스테이터스 다운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10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해제할 수 있다. 대상 1체의 모든 능력치의 랭크를 1단계 하락시킨다(떨어진 랭크에 따라 수치도 변경된다). 또한 카운터 2개를 추가로 지불할 때마다 유지되는 턴을 +1한다. 이 효과는 3턴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중복, 누적된다.

설명 : 적의 스테이터스를 하락시키는 보구.



상시 보구 정지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3

효과 : [마력]이 B (8)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턴 개시시에 발동한다. 대상 1체가 받고 있는 상시 보구의 효과를 이 턴동안 멈춘다. 또한 카운터 3점을 추가로 지불할 때마다 중지하는 턴이 +1이 된다.

설명 : 상시형 보구의 발동을 정지시키는 보구.



데미지 보정 유효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마력]이 B (8)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데미지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 1체는 상시 발동 이외의 데미지 판정을 증가 또는 감소하는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된다. 이 보구 스킬의 소모 카운터는 [비활성화된 수치]가 되며, 이 효과는 대상이 판정을 한 번 한 시점에서 종료한다. 카운터를 소비할 수 없는 경우,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카운터는 되돌아온다).

설명 : 대상의 데미지 변동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보구.



판정 보정 유효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마력]이 B (8) 이상일 경우 취득 가능. 임의의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대상 1체는 상시 발동 이외의 [공격판정] 또는 [방어판정]의 이름이 포함된 판정을 증가 또는 감소하는 효과를 받을 수 없게 한다. 이 보구 스킬의 소모 카운터는 [비활성화된 수치]가 되며, 이 효과는 대상이 판정을 한 번 한 시점에서 종료한다. 카운터를 소비할 수 없는 경우,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카운터는 되돌아온다).

설명 : 대상의 명중, 방어를 변화시키는 효과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보구.



상태 회복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4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이 효과의 대상이 되는 것에 동의한 대상 1체는 [서브 행동을 소비하면 해제된다]고 설명된 효과를 종료시킨다. 추가로 카운터를 4개 소비 (총 8개)하여 [필드에서의 회복 대신 효과를 소비함으로써 해제된다]고 설명된 효과를 종료시킨다. 또한 추가로 카운터를 4개 소비 (총 12개)하여 [이 보구를 사용한 서번트가 사망, 소멸하면 해제된다]고 설명된 효과도 종료시킨다.

설명 : 저주와 독 등, 비정상적인 상태를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키는 보구.



히트 포인트 업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1

소비 카운터 : 4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한다. [럭]을 2점까지 소비한다(0이라도 상관없음). 자신의 [HP]와는 별도로 [소비한 럭 x10 + 10]의 [HP]를 얻는다.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이 효과에 얻은 [HP]부터 소모한다. 이 효과는 씬이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설명 : 일시적으로 체력,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보구.



대상 집중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3

효과 : 동일한 전투 에리어에 여러 대상을 선택하는 공격이 선언된 직후에 선언할 수 있다. 그 공격 대상은 자신만이 된다. 다른 대상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가로 카운터를 2개 소비하는 것으로, 대상이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는 공격에도 선언할 수 있다.

설명 : 적의 공격을 자신에게만 집중시키는 보구.



오라클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3

소비 카운터 : 8

효과 : GM에게 하나의 질문을 할 수 있다. GM은 이를 거부해도 좋지만, 그 경우 카운터는 소비되지 않는다.

설명 : 신의 말씀, 혹은 방대한 지식과 방대한 정보망에서 정보를 얻는 보구.



작은 기적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4

소비 카운터 : 20

효과 : 서번트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소원을 하나 이룰 수 있다. 소원의 내용은 GM과 상담한다. 이 보구를 사용한 직후, 자신은 보구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설명 : Wish Upon a Star.



트레이스 : 노블 판타즘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5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자신이 이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상시형 보구]의 효과는 사용할 수 없다. 한 번 사용한 [보구]의 효과는 그 시나리오 중 사용할 수 없다.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트레이스 : 어택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5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자신이 그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공격형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트레이스 : 디펜스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5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자신이 그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방어형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트레이스 : 스페셜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5

소비 카운터 : 효과 참조

효과 : 자신이 그 시나리오에서 본 어떤 [특수형 보구]의 효과를 발동한다. 소비 카운터는 발동한 [보구]를 참조한다.

설명 : 보구의 능력을 복사하는 보구.



마스터 파워 업

시스템 : 특수형

보구 포인트 : 2

소비 카운터 : 8

효과 :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 해제할 수 있다. 자신의 마스터의 모든 스테이터스를 +2한다(상한돌파 가능). 그러나 [럭]은 상승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전투 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설명 : 서번트인 자신이 아니라 마스터를 전선에서 싸우게 하기 위한 보구. 보구 중에서도 이단 중의 이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