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형 보구 스킬
발동 선언을 필요로 하지 않고, 상시 발동하고 있는 보구.
상시형 보구 스킬은 카운터를 소비하는 대신, [마력의 그릇]의 최댓값이 저하된다.
[마력의 그릇]이 0 이하가 되도록 보구 스킬은 취득할 수 없다.
영기 보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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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1 |
마력의 그릇 : 0 |
효과 :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의 능력치 중 하나를 +1한다. 이 보구 스킬은 캐릭터 1체당 1개만 얻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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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보구의 일부로 자신의 영기를 보강하고 있다. 혹은 자신의 영기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보구. |
검은 환상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3 | 마력의 그릇 : 8 |
효과 : 자신의 [체력]의 초기 값이 EX (12)가 된다 (상한돌파). | ||
설명 : 자신의 육체가 보구임을 나타내는 보구. |
재의 환상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3 | 마력의 그릇 : 8 |
효과 : 자신의 [민첩]의 초기 값이 EX (12)가 된다 (상한돌파). | ||
설명 : 준족의 보구를 지닌 것을 나타내는 보구. |
하얀 환상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3 | 마력의 그릇 : 8 |
효과 : 자신의 [마력]의 초기 값이 EX (12)가 된다 (상한돌파). | ||
설명 : 마력 자체가 보구임을 나타내는 보구. |
군략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2 | 마력의 그릇 : 5 |
효과 : 아군 진영의 모든 판정에 +1한다. | ||
설명 : 아군이 능력을 발휘하기 쉽게 만드는 보구. |
영령의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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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B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2 |
마력의 그릇 : 12 |
효과 : 캐릭터 생성시 [물리공격] [마법공격] 중 임의의 공격 방법을 선택한다. 자신은 선택한 방법으로 주는 공격의 데미지를 +6한다. 이 보구 스킬은 여러 개 소지하고 있어도 그 중 가장 큰 값의 하나만 적용된다. 또한 어떤 무기의 일화를 가지고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선택한 공격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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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랭크 : A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3 |
마력의 그릇 : 20 |
효과 : 캐릭터 생성시 [물리공격] [마법공격] 중 임의의 공격 방법을 선택한다. 자신은 선택한 방법으로 주는 공격의 데미지를 +10한다. 이 보구 스킬은 여러 개 소지하고 있어도 그 중 가장 큰 값의 하나만 적용된다. 또한 어떤 무기의 일화를 가지고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선택한 공격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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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자신은 무기 형태의 보구를 소유하고 있다. 강력한 무기는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마력을 크게 소모시킨다. |
영령의 방어구 | |||
스킬 랭크 : B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2 | 마력의 그릇 : 12 |
효과 : 캐릭터 생성시 [물리공격] [마법공격] 중 임의의 공격 방법을 선택한다. 자신은 선택한 방법으로 받는 공격의 데미지를 -6한다. 이 보구 스킬은 여러 개 소지하고 있어도 그 중 가장 큰 값의 하나만 적용된다. 또한 어떤 방어구의 일화를 가지고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선택한 공격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스킬 랭크 : A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3 | 마력의 그릇 : 20 |
효과 : 캐릭터 생성시 [물리공격] [마법공격] 중 임의의 공격 방법을 선택한다. 자신은 선택한 방법으로 받는 공격의 데미지를 -10한다. 이 보구 스킬은 여러 개 소지하고 있어도 그 중 가장 큰 값의 하나만 적용된다. 또한 어떤 방어구의 일화를 가지고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선택한 공격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 보구 스킬로 취급한다. | |||
설명 : 자신은 방어구 형태의 보구를 소유하고 있다. 보구가 될 정도의 방어구는 강력하지만, 마력의 소비 또한 치열하다. |
육참골단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2 | 마력의 그릇 : 8 |
효과 : 자신이 할 [방어판정]이라는 이름이 붙은 판정은 반드시 실패한다. 자신을 대상으로 한 [공격판정]이라는 이름이 붙은 판정을 한 캐릭터를 대상에게 그 공격 종료 후 [공격을 한 캐릭터에게 보유하고 있는 보구 카운터 +5]의 데미지를 준다. 이 데미지는 증가도 감소도 되지 않는다. | ||
설명 :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는 개념을 공격하는 것으로 왜곡시키는 보구. |
봉인장치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2 | 마력의 그릇 : 0 |
효과 :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보구 중에서 임의의 보구를 선택한다. 자신은 전투 페이즈 개시 후 1턴이 경과할 때까지 선택한 보구를 발동할 수 없게 된다. 자신이 선택한 보구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발동했을 경우, 그 효과를 적용하기 전에 씬에 1번만 자신의 임의의 스테이터스에 [현재 턴 수]만큼의 보너스를 배분한다(상한돌파 가능). 이 보너스는 전투 종료시 소멸한다. | ||
설명 : 너무나도 강력한 보구를 봉인하고 있다. 허나 방출되면 적을 쓸어버릴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
마력 확산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4 | 마력의 그릇 : 8 |
효과 : 자신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보구 카운터]를 증가시킬 수 없게 된다. 전투 페이즈 중 같은 전투 에리어에 있는 모든 캐릭터는 어떤 방식으로든 [보구 카운터]를 증가시킬 수 없게 된다. 자신은 [마력 저장로]와 [환수 보유]의 효과도 받을 수 없다. | ||
설명 : 주위의 마력을 강제로 무력화하는 보구. |
단절장벽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2 | 마력의 그릇 : 10 |
효과 : 자신의 [내구]가 C (6) 이상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의 [HP]의 최댓값이 1이 된다. 자신이 받는 데미지를 항상 [내구 x2 + 마력 x2]만큼 감소시킨다(이 감소는 경감, 감소되지 않고 모든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감소 수치는 캐릭터의 작성시 참고할 것. 단, 자신은 다른 모든 수단으로 데미지를 경감할 수 없게 되고, 비용으로 쓰여진 것도 감소할 수 없다.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다른 보구의 효과와 중복되지 않는다. | ||
설명 : 강력한 보구를 항상 펼쳐, 모든 공격을 방지하는 보구. |
보구 스킬 무효화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3 | 마력의 그릇 : 6 |
효과 : 이 보구 스킬을 취득했을 때, 모든 보구 스킬에서 어떤 보구 스킬을 하나 선택한다. 자신을 대상으로 하거나 또는 동일한 전투 에리어에서 자신의 행동에 의해 발동한 선택한 보구 스킬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이 보구 스킬은 캐릭터 1체당 1개만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취득에는 일화를 따라야하며, GM의 허가가 필요하다. | ||
설명 : 특정 일화를 무효화하는 보구. |
저주 방어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4 | 마력의 그릇 : 20 |
효과 : 자신이 받는 소비 카운터가 4 이하인 보구에 의한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소비 카운터가 5~7인 보구에 의한 데미지를 절반으로 한다. 이 효과는 보구에 따라 추가, 변경된 데미지에만 적용되고 그 이외의 데미지 판정과 일반 스킬에 의한 데미지는 그대로 적용된다. 또한 줄일 수 없는 데미지나 상시형 보구에도 이 보구 스킬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다른 데미지 감소 효과와 동시에 발동할 수 없고, 데미지 감소 효과를 소지한 경우 이 보구 스킬과 소지한 데미지 감소 효과 중 하나의 효과를 선택해야한다. | ||
설명 : 신비와 마법적인 요소가 강한 기술에 대한 일정의 방어력을 가진 것을 나타내는 보구. |
발동 제한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0 | 마력의 그릇 : 0 |
효과 : 이 보구 능력을 가진 보구에 어떤 조건을 설정한다(몇개라도 좋다). 이 [상시형 보구]는 설정한 상황을 충족하는 상황일 경우 소지 캐릭터에 도움이 되는 효과(GM 판단)을 받지 못하고, 마이너스 효과(GM 판단)과 비용만 상시 효과가 발동된다. | ||
설명 : 이 보구가 효과를 발휘하려면 어떤 제약이 있다. |
일심동체 | ||
시스템 : 상시형 | 보구 포인트 : 7 | 마력의 그릇 : 0 |
효과 : 이 보구 스킬은 캐릭터 1체당 1개만 취득할 수 있다. 자신은 캐릭터 생성시 [클래스 : 소환자가 제시한 클래스와 같은 클래스로 표기한다(시나리오 중에 변경된 경우 마찬가지로 변경) 초기 스테이터스 상태 : 모두 D (4) 또한 14의 능력치 보너스를 배분하고 보유 스킬 포인트 : 효과 참조, 보유 보구 포인트 : 보구 취득 불가]의 서번트 캐릭터를 작성하여 소환한다. 이 캐릭터는 소환자와 스킬 포인트를 공유하고 별도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지만, 얻을 수 있는 스킬은 서번트 스킬만이며 소환자와 이 캐릭터는 합계로 서번트 스킬을 6개만 취득할 수 있다(소환자의 서번트 클래스 스킬도 포함한다). 또한 이 캐릭터는 서번트로 취급하기 때문에 영령 속성을 갖지만, 스킬 포인트는 증가하지 않는다. 또한 소환자와 이 캐릭터는 동명의 서번트 스킬은 취득할 수 없다. 이 캐릭터는 자기 진영의 마스터와 계약한 서번트로서도 취급한다(예외로서 다중 계약으로는 취급되지 않는다). 이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소환자도 사망하고 소환자가 사망할 경우 이 캐릭터도 사망한다. | ||
설명 : 2명씩 소환되는 특수 서번트임을 나타내는 보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