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은 그 캐릭터에 일어나는 기적이나 행운, 뒷심을 나타내는 것.

[럭 발동력]은 한 번의 판정에 [럭]을 사용할 수 있는 상한.

[럭]이 많아도 [럭 발동력]이 1이라면 1개의 판정에 1점만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캐릭터나 [행운]을 [럭]과 [럭 발동력]으로 임의의 수만큼 배분한다.


(예시 : 행운이 8이니까 럭을 5, 럭 발동력을 3으로)


[럭]의 효과에 특별한 설명이 없는 한 [럭] 1개를 소모한다.



재판정

모든 판정 직후 선언. 1획 사용. 그 판정을 다시 한다. 그러나 크리티컬이나 펌블인 경우 재굴림할 수 없다. 대항 판정의 경우, 수동 측의 달성치를 확인하고 능동측이 주사위를 재굴림할 수는 없다. 하나의 판정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



판정 보조

어떤 판정을 한 직후 사용 선언. 그 판정에 +1D6한다. 같은 판정에 여러번 사용 가능. 수동측이 이 효과를 썼을 경우, 능동측도 할 수 있다.



카운터 차지

[보구 카운터] +1한다. 한 번에 여러번 사용가능. (씬 1회 / 전투 중엔 1턴에 1회)



데미지 감소

[물리공격] [마법공격] [기습공격]으로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때 사용. 받는 데미지를 1D8만큼 감소시킨다. 여러번 사용 가능.



펌블 취소

[럭]을 2점 소모한다. 펌블을 무효화고 일반 값으로 취급한다.

'Fate TRPG another > TYPE I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티컬과 펌블  (0) 2020.04.04
령주  (0) 2020.04.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