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의 캐릭터가 취득한 약점계 스테이터스 스킬이 여러 개 발동하는 조건이 갖추어진 경우, 같은 범주로 분류된 스킬 중 가장 수치가 높은 효과 1종류만이 적용된다. 다른 카테고리끼리는 동시에 발동한다.
카테고리 : 네거티브
* 이 카테고리는 특별 취급으로 여러 스킬이 동시에 발동될 수 있다.
약점 (데미지 증가)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0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취득할때 임의의 [속성], [영령특성], [성별], 스킬, [물리공격], [마법공격], [기습공격], 혹은 임의의 상황을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3,6,10]에서 숫자를 하나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선택한 것을 소지하거나 사용해온 상대의 데미지에 +[선택한 숫자]의 보정을 준다. (예 : <약점 : 기술> 등으로 여러 개 취득 가능.) |
||
설명 : 자신이 어떤 약점을 지니고 있는지 나타내는 능력. |
약점 (판정 감소)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0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취득할때 임의의 [속성], [영령특성], [성별], 스킬, [물리공격], [마법공격], [기습공격], 혹은 임의의 상황을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1,2,3]에서 숫자를 하나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선택한 것을 소지하거나 지닌 상대에 대한 자신의 판정에 -[선택한 숫자]의 보정을 준다. (예 : <약점 : 기술> 등으로 여러 개 취득 가능.) | ||
설명 : 자신이 어떤 약점을 지니고 있는지 나타내는 능력. |
트라우마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0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취득할 때 어떤 조건을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1,2,3]에서 숫자를 하나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선택한 조건이 달성됐을 때 자신의 판정에 -[선택한 숫자]의 보정을 준다. (예 : <트라우마 : 저주> 등으로 여러 개 취득 가능.) | ||
설명 : 자신의 생전의 트라우마로 생각처럼 힘을 발휘할 수 없게 되는 상대가 존재한다. |
카테고리 : A
대 영웅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영웅을 상대할 때, 패러미터를 다운시킨다. 능력이 내려간 영웅은 공격에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 |
대 반영웅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반영웅]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반영웅에 대한 데미지가 상승한다. 반영웅에 데미지를 더 준다는 것은, 벌이란 뜻이겠지. |
대 신성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신성]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신성을 지닌 존재에 대한 데미지가 상승한다. 신에 대항하는 수단을 가지는가, 혹은 신의 천적인 것인가. |
대 괴물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신성]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괴물에 대한 데미지가 상승한다. 마귀와 마수, 인외를 사냥한 자의 증명이다. |
잡병사냥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소환형 보구]로 출현된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소환된 자에 대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이야기의 주역이 되지 못하는 자는 주역에게 잡힐 수 밖에 없다는 뜻일까. |
카테고리 : B
영웅 경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이 스킬은 [영웅]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 ||
설명 : 영웅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영웅의 공격을 막는 수단을 지니고 있다. |
반영웅 경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반영웅]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이 스킬은 [반영웅]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 ||
설명 : 반영웅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단지 일어설 뿐인 자 앞에, 죄의 칼날은 날카로움을 무뎌지게 한다. |
신성 경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신성]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이 스킬은 [신성]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 ||
설명 : 신성한 존재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신의 피를 흘린다는 것은, 신의 적에 대항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괴물 경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괴물]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9점 줄인다. 이 스킬은 [괴물]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 ||
설명 : 괴물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액막이, 부적, 십자가. 옛날부터 사람에게서 마귀를 내쫓아온 전승을 지닌 것인가. |
잡병 경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소환형 보구]로 출현된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 ||
설명 : 소환된 존재의 데미지를 줄인다. 일기당천인 서번트에게 이야기의 문장에 불과한 존재는 한 줄기의 상처도 줄 수 없는 것이다. |
카테고리 : C
신살의 영웅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신성]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과거, 신살을 한 자의 증거. |
인리의 수호자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2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괴물] [반영웅]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사람에게 두려움을 주는 어두운 밤에게서, 인리를 지키는 존재. |
사신봉인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반영웅] [괴물] [신성]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사신을 봉하는 힘을 가졌다. |
사신의 가호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3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괴물] [신성]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사신의 가호가 부여된 자의 증거.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힘을 얻는다. |
카테고리 : D
대 남성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성별이 [남성]인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남성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
대 여성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성별이 [여성]인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여성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
대 중성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효과 : 상시 발동. 성별이 [남성]이나 [여성]도 아닌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3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남성도 여성도 아닌 성별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
카테고리 : E
대 선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설명 : 상시 발동. [선]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선 속성의 캐럭터에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
대 악 | ||
스킬 랭크 : 없음 | 소비 포인트 : 1 | 제한 : 없음 |
설명 : 상시 발동. [악]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 ||
설명 : 악 속성의 캐럭터에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
'Fate TRPG another > 서번트 스킬 - 스테이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성계 스테이터스 스킬 (0) | 2020.03.31 |
---|---|
특성계 스테이터스 스킬 (0) | 2020.03.24 |
능력치계 스테이터스 스킬 (0) | 2020.03.24 |
스테이터스 스킬이란? (0) | 2020.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