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의 캐릭터가 취득한 약점계 스테이터스 스킬이 여러 개 발동하는 조건이 갖추어진 경우, 같은 범주로 분류된 스킬 중 가장 수치가 높은 효과 1종류만이 적용된다. 다른 카테고리끼리는 동시에 발동한다.




카테고리 : 네거티브

* 이 카테고리는 특별 취급으로 여러 스킬이 동시에 발동될 수 있다.



약점 (데미지 증가)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0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취득할때 임의의 [속성], [영령특성], [성별], 스킬, [물리공격], [마법공격], [기습공격], 혹은 임의의 상황을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3,6,10]에서 숫자를 하나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선택한 것을 소지하거나 사용해온 상대의 데미지에 +[선택한 숫자]의 보정을 준다. (예 : <약점 : 기술> 등으로 여러 개 취득 가능.)

설명 : 자신이 어떤 약점을 지니고 있는지 나타내는 능력.



약점 (판정 감소)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0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취득할때 임의의 [속성], [영령특성], [성별], 스킬, [물리공격], [마법공격], [기습공격], 혹은 임의의 상황을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1,2,3]에서 숫자를 하나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선택한 것을 소지하거나 지닌 상대에 대한 자신의 판정에 -[선택한 숫자]의 보정을 준다. (예 : <약점 : 기술> 등으로 여러 개 취득 가능.)

설명 : 자신이 어떤 약점을 지니고 있는지 나타내는 능력.



트라우마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0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취득할 때 어떤 조건을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1,2,3]에서 숫자를 하나 선택한다(복수 선택 가능). 선택한 조건이 달성됐을 때 자신의 판정에 -[선택한 숫자]의 보정을 준다. (예 : <트라우마 : 저주> 등으로 여러 개 취득 가능.)

설명 : 자신의 생전의 트라우마로 생각처럼 힘을 발휘할 수 없게 되는 상대가 존재한다.



카테고리 : A



대 영웅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영웅을 상대할 때, 패러미터를 다운시킨다. 능력이 내려간 영웅은 공격에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



대 반영웅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반영웅]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반영웅에 대한 데미지가 상승한다. 반영웅에 데미지를 더 준다는 것은, 벌이란 뜻이겠지.



대 신성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신성]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신성을 지닌 존재에 대한 데미지가 상승한다. 신에 대항하는 수단을 가지는가, 혹은 신의 천적인 것인가.



대 괴물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신성]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괴물에 대한 데미지가 상승한다. 마귀와 마수, 인외를 사냥한 자의 증명이다.



잡병사냥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소환형 보구]로 출현된 캐릭터에 공격을 실시했을 때,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소환된 자에 대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이야기의 주역이 되지 못하는 자는 주역에게 잡힐 수 밖에 없다는 뜻일까.



카테고리 : B



영웅 경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이 스킬은 [영웅]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설명 : 영웅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영웅의 공격을 막는 수단을 지니고 있다.



반영웅 경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반영웅]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이 스킬은 [반영웅]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설명 : 반영웅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단지 일어설 뿐인 자 앞에, 죄의 칼날은 날카로움을 무뎌지게 한다.



신성 경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신성]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이 스킬은 [신성]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설명 : 신성한 존재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신의 피를 흘린다는 것은, 신의 적에 대항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괴물 경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괴물] 속성의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9점 줄인다. 이 스킬은 [괴물]에 대항한 일화가 있는 서번트(GM 재정)만 취득할 수 있다.

설명 : 괴물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액막이, 부적, 십자가. 옛날부터 사람에게서 마귀를 내쫓아온 전승을 지닌 것인가.



잡병 경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소환형 보구]로 출현된 캐릭터가 주는 데미지를 7점 줄인다.

설명 : 소환된 존재의 데미지를 줄인다. 일기당천인 서번트에게 이야기의 문장에 불과한 존재는 한 줄기의 상처도 줄 수 없는 것이다.




카테고리 : C




신살의 영웅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신성]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과거, 신살을 한 자의 증거.



인리의 수호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괴물] [반영웅]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사람에게 두려움을 주는 어두운 밤에게서, 인리를 지키는 존재.



사신봉인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3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반영웅] [괴물] [신성]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사신을 봉하는 힘을 가졌다.



사신의 가호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3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영웅] [괴물] [신성] 중 하나의 특성을 가진 캐릭터에게 공격을 가했을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사신의 가호가 부여된 자의 증거.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힘을 얻는다.




카테고리 : D




대 남성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성별이 [남성]인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남성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대 여성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성별이 [여성]인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2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여성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대 중성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효과 : 상시 발동. 성별이 [남성]이나 [여성]도 아닌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3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남성도 여성도 아닌 성별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카테고리 : E




대 선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설명 : 상시 발동. [선]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선 속성의 캐럭터에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대 악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1

제한 : 없음

설명 : 상시 발동. [악] 속성의 캐릭터에 공격을 가할 경우, 추가로 [1D6]의 데미지를 준다.

설명 : 악 속성의 캐럭터에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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