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은 캐릭터 생성 시 결정하는 [질서 중립 혼돈]의 방침 특성과 [선 중용 악]의 성격 특성의 조합이다.



특별히 강하게 표현되는 것은 방침 특성이다.


[질서]는 현재의 사회를 좋다고 하거나, 혹은 현재의 사회로부터 인정받은 특성.

[혼돈]은 현재의 사회를 인정하지 않거나,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한 특성.

[중립]은 어느 쪽도 아니거나, 혹은 모두 포함하거나 하는 형편이 좋은 것에 따르는 특성이다.

기본적으로 [질서]와 [혼돈]은 사이가 나쁘다.



성격 특성은 주관적인 것이고, 자신이 선한 생각을 하면 선, 악한 생각을 하면 악 등으로 인식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선]은 이타적이고, 남을 이롭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악]은 이기적이고, 자기가 이롭게 되는 것을 좋아한다.

[중용]은 어느 쪽도 아닌, 때와 경우에 따른 본능적인 것이 된다.



[광狂]은 특별한 경우이며, 이것은 [스킬의 효과에 의해 이성을 잃고 있기 때문에, 방침 특성 등은 가지고 있지만 의미는 없다] 정도의 상태가 된다.



[광] 속성을 가진 자는 [선 중용 악]의 성격 특성이 필요한 속성계 스테이터스 스킬을 습득할 수 없다.





질서의 범인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질서]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의 능력치의 최저값은 D (4), 최대값은 C (6)이 된다. 이 스킬을 취득했을 때, D (3) 이하의 능력치가 있다면 D (4)까지 상승시키고, B (7) 이상의 능력치가 있다면 C (6)까지 감소시킨다. 그 후 어떤 효과로도 능력치 값이 D 이하가 되지 않게 된다.

설명 : 범용적인 질서. 오로지 견실할뿐인. 안정적인 것.



혼돈의 천재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크리티컬과 펌블 다이스를 추가로 하나씩 설정한다. 자신은 크리티컬치와 펌블치를 수정할 수 없게 된다.

설명 : 혼란스러운 것. 읽을 수 없는 운명. 낙원과 연옥.



중립의 달인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중립]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럭]의 효과에 [판정 직후에 사용한다. 주사위값에 ±1한다.]의 효과를 추가한다.

설명 : 질서에 대한 무관심. 혼돈에 대한 몰이해. 손재주의 자아.



의사없는 살육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의 성격이 [광]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상시 발동. 자신이 적대 진영에 데미지 판정을 실시한 경우, 준 데미지가 25 이상이면 대상에게 [자신이 본래 사망하는 사망 [HP]보다 10점 이상의 [HP]에서 사망]하는 효과를 준다. 이 효과는 필드 효과로 [HP]를 회복하는 대신에 이 효과를 없애는 것으로 해제할 수 있지만, 해제될 때까지 이 효과를 우선한다. 또한 자신의 크리티컬은 펌블이 된다. (크리티컬치가 없어진다.)

설명 : 번민없는 질주. 초점이 맞지 않는 집중. 살육과 도살의 극.



이성없는 미치광이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의 성격이 [광]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상시 발동. 자신은 [방어형 보구]를 발동할 수 없으며 자신이 하는 [방어 판정]도 자동으로 실패한다. 자신은 [물리공격] [마법공격] [기습공격]을 할 때 자신과 같은 전투 에리어에 있는 상대 진영 캐릭터를 무작위로 선택한다. 자신과 같은 전투 에리어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인접한 전투 에리어에서 한다. 그래도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체 전투 에리어에서 무작위로 선택한다. 대신 이 서번트가 실시하는 공격 대상은 변경되지 않고, 데미지를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도 없다.

설명 : 악마와 같은 강습. 광적인 혈수. 참살과 폭주.



성전을 행하는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질서 선]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모든 판정을 하기 직전 그 판정에 +1 할지를 정할 수 있다. +1했다면 그 판정으로는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원래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 판정에서는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설명 : 질서와 선. 그것은 높은 덕의 증거. 그러나 때로 그것은 두 질서의 대립이라는 딜레마를 안고 있다.



은혜로운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중립 선]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은 자신의 [럭]의 효과를 아군 진영의 캐릭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설명 : 중립과 선. 그것은 양심의 증거. 정해진 질서도, 마음을 흔드는 악도 자신의 양심에 어긋나는 것.



행복한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선]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전투 페이즈가 시작되기 전에 [럭] 2점을 소비하고 선언한다. 자신 진영의 캐릭터 1체마다 적 진영의 캐릭터 1체 이상을 강제적으로 [결투] 상태로 할 수 있다. 이때 반드시 같은 씬 중 적대 진영의 캐릭터 모두를 결투 상태로 배정해야한다. 이 효과의 대상이 된 적대 진영의 캐릭터 모두가 각 1점씩 [럭]을 소비하는 것으로 이 효과를 거부할 수 있다. 또한 이 스킬의 효과로 이루어진 [결투] 중 하나가 종료될 경우, 이 스킬의 효과로 아직 행해지고 있는 [결투]에서 살아남은 캐릭터는 참전할 수 있다. (이 스킬의 효과가 아닌 [결투]에는 불가능.)

설명 : 혼돈과 선. 그것은 개인의 증거. 가장 존중해야할 것은 개인이며, 면밀한 계획이 많은 조직은 때로는 개인보다 못하다.



징계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질서 중용]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이 존재하는 씬에서 [기습공격]이 행해진 경우, 자신은 코스트로 [럭] 1점 또는 [HP] 5를 소비하여 그것을 강제로 중지시킬 수 있다. [기습공격]을 하는 대상은 [럭] 1점을 소비함으로써 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다.

설명 : 질서와 절제. 그것은 학문의 증거. 선도 악도 관계없이 도덕같은 자신의 자랑이 우선된다.



자유로운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중용]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씬에 자신 이외의 아군이 없을 경우 모든 판정을 가장 높은 수치의 능력치 값으로 한다.

설명 : 혼돈과 중용. 그것은 자유의 증거. 자기 자신만을 제일로 여기고, 어떠한 것도 자신에게 우선시되지 않는다.



악역과 같은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1씬 1회

효과 : 자신이 [질서 악]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과 상대 캐릭터가 대항 판정의 달성치를 비교한 직후 사용한다. 자신의 주사위 굴림과 상대의 주사위 굴림을 같은 값으로 변경하고 다시 달성치를 비교한다. 이때 변경한 주사위가 크리티컬이나 펌블일 경우, 발동된다.

설명 : 질서와 악. 그것은 억압의 증거. 규칙에 따라 타인을 해치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죄지은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중립 악]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이 [사망]하는 피해를 받은 경우 자신은 [럭] 1점을 소비하여 같은 전투 영역에 있는 아군 진영의 캐릭터에게 그 데미지를 모두 옮길 수 있다.

설명 : 중립과 악. 그것은 죄의 증거. 편리한 규칙을 이용하여 타인에게 관심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그 행동엔 일말의 양심의 가책이 존재하지 않는다.



파괴하는 자

스킬 랭크 : 없음

소비 포인트 : 2

제한 : 없음

효과 : 자신이 [혼돈 악] 속성일 경우에만 취득 가능. 자신이 참여하는 전투를 시작하기 직전 [럭] 1점을 소비하고 [럭]의 최대치를 1 줄이는 것으로 참여를 거부할 수 있다. (필드에서 [럭]을 회복하는 효과를 사용하면 최대치는 원래대로 돌아간다.) 이 경우 전투가 발생하지 않은 취급이므로 필드 효과도 사용할 수 없다.

설명 : 혼돈과 악. 그것은 파괴의 증거. 규칙도 신념도 없이 자신의 관심만으로만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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